도서 리뷰

부의 추월차선 리뷰

freemero. 2021. 2. 21. 20:23
728x90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읽고 나서 

재테크에 관심이 있거나,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봤을 책일 것 같다. 베스트 셀러로 여러 유투버에서도 소개된 책이며, 읽어봐야지 하고 있다가 미루고 미루어 읽기 시작했다. 역시 나도 부자가 되려면 멀었나 보다. 일 미루는 습관부터 빨리 버려야 하는데 ㅎㅎ 

 

부의 추월차선

전형적인 자기 관리 계발서 책이다. 에세이라고 해야 될까? 내가 처음 이런 류의 책을 접한 것은 로버트 키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인데, 큰 내용에서 본다면 벗어나지는 않는다. 결국엔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내 시간과 바꾸어 수익을 창출하는 노동형 수입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당신은 자유를 사기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나 또한 공감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해 본 것. 쇼핑몰이나 유투브와 같은 것도 시도를 해보고 싶으나 아직은 부담이 되고, 블로그 글쓰기야 뭐 아무때나 할 수 있고, 부담도 안되기 때문에 소소한 것 부터 시작을 해보는 것이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역시나 예상했던 내용들이 쓰여져 있어, 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면서 읽었고, 이책의 절반 정도를 읽은 시점에서, 갑자기 나를 자극 시키는 문구가 나온다. 

부의 추월차선

뭐지..? 당신은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거지?? 

 

갑자기 읽는 속도가 빨라졌다. 후반부의 내용들은 뭐랄까?? 내 머릿속에 흩어져 있는 지식들을 명쾌하게 정리해 주는 느낌과 새로운 자극을 받은 느낌이다. 역시 책에 투자한 돈이나 시간은 아깝지 않다. 

 

마지막으로 책에서 나온 말의 한가지를 인용하면, 

기억하라 부를 정의하는 것은 시간의 자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