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블로그 순위 확인 사이트 사용후기

freemero. 2022. 4. 14. 08:03
반응형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사이트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블로그의 최적화?? 저품질 이런 용어를 들으며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우연히 본적은 있었는데, 별 신경 안쓰다가 이번에 우연히 또 알게되어 공유를 한다. 

 

일단 블로그 차트 라는 사이트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된다. 

 

블로그 차트 홈페이지

 

그냥 이 블로그의 성적이 궁금해서 등록했고, 현재 순위는 345,457위정도라고 한다.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다. 체류시간인지??? 아니면 방문자 수인지???

 

블로그 분석

 

최초 집계일이 2020년 10월 13일인것을 보니, 내가 막 블로그를 시작했을때부터 집계된 것같고, 우리나라 전체 블로그는 현재 18,859,284명이 약 1천8백만개의 블로그가 운영중이라고 본다. 

 

그 중에서 현재 내 블로그 순위가 345, 457위라니 계산을 해보면, 

 

블로그 순위 계산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위 1.8%에 속하는 블로그다. 

 

무슨 코미디도 아니고 ㅋㅋㅋ 

 

왜 이런 결과가 나오냐면, 사람들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방치를 하기 때문이다. 나 또한 10년 15년전에 만든 네이버 블로그가 있었고, 그때 당시 싸이월드라는 Sns를 하고 있었기에 "무슨 차이가 있지?" 하며 만들어 놓고, 그냥 놔둬버린것 즉, 1천 8백만개의 블로그가있지만, 개인적으로 조금이라도 글을 쓰는 블로그는 300~500만개정도 안에 들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중에서 1년이상 꾸준하게 쓰는 블로그는 더 손가락을 꼽을지도 모르겠다. 

 

역시 블로그는 그냥 포기하지만 않으면 상위 5%안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 진짜 그렇긴 하네;;; ㅋ_ㅋ 

 

그리고 이 블로그의 최고 랭킹 순위를 보면 

28,552위 를 기록했던 적도 있나보다. 

블로그 순위 차트

최고 랭킹이 정확히 뭘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지만, 28,552위 라는 숫자로 다시 계산을 해보면, 

블로그 순위 계산식

상위 0.15% 블로그까지 올라갔던 적도 있었나 보다 ㅋㅋㅋㅋㅋ 

 

솔직히 저 블로그 차트 에서 매겨지는 순위라는 것이 어떤 기준으로 순위가 정해지는 것은 알 수 없으나, 중요한 것은 그냥 시작만 하고 포기만 하지 않으면, 당신은 어느 분야에서 상위 1%안에 들었다는 쾌감을 얻어 갈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