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장기투자 vs 단기투자 차이. 1+1은 항상 2가 정답인 것인가?

freemero. 2022. 3. 31. 11:57
반응형

일더하기 일은 몇일까?? 

 

모르겠어요 라고 답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직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인 7살이하의 아이들일 것이다. 실제로 아직 내 첫째 딸은 덧셈과 뺄셈을 배우지 않아서, 더하기 라는 뜻을 모른다^^;; ㅋ

 

그건 그렇고, 

 

일더하기 일은 2가 정답이라고는 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여러 수학자들이 증명을 하였고, 그 증명하는 방법은 제 각각이기 때문에 수학을 전공하지 않은 내가 설명할순 없지만, 나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증명을 해본다면, 

 

사과 한개가 있는 테이블에 사과 한개를 올려두면 사과 두개가 된다는 것으로 증명을 하겠다. 

 

사과 사진

 

위의 사과 사진 한개와 밑의 사과 사진 한개를 테이블에 올려두고 이제 2개가 된 사과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또 다른 사과 사진

아래와 같은 사진이 촬영 되었다. 이제 내 아이에게 이것봐 2개가 되었지~?? 

사과 사진

라고 설명해주기가 참 애매하다. 

 

분명 첫 사진과 두번째 사진의 사과를 더하여 동시에 테이블에 올려두었고, 이제 2개의 사과가 있어야 하는데 두개의 사과는 없다.

흠.... 

 

그럼 조금 더 친숙한 물방울로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물방울 한개와 물방울 한개를 합치게 되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

그냥 이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이 직접 해보시거나 상상하여 답을 구해보시기 바란다. 

 

 

아래의 그림도 재미있는 것 같다. 

사실

혹시나 위의 그림에 대해 반박할 수 있다면, 댓글 희망하고, 

 

끝으로, 주식투자든 코인투자든 부동산 투자든 장기투자 VS 단기타자 에 대한 논란은 많이 있다. 필자의 경우도 장기투자를 선호하는 편인데, 정답은 아니라는 것이다. 

 

가끔 투자는 무조건 장기 투자를 해야한다고 고집을 세우는 경우도 보이는데, 특히 주식 투자에서 만큼은 언제나 정답은 절대 없다. 는 것이다. 

 

그냥 장기투자든 단기투자든 돈 많이 버는 사람이 정답인 것이다. 

 

아래의 글은 심심풀이로 약 10년전 우리나라 시가총액 10위 안의 기업은 현재 어느정도 주가가 올랐는지에 대한 글이다. 

마찬가지 심심풀이로 읽어보시기 바라며,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주식투자에서 예전부터 내려오는 말이 한가지 있다. "주식은 엉덩이로 버는 것이다" "우량주를 분석하여, 가치투자를 하고, 저평가됐을때 사서, 오를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라는 말이다. 주식을

thefreemero.tistory.com

 

가치 투자자와 단타 투자자 누가 더 올바른 투자가인가?

 

가치 투자자와 단타 투자자 누가 더 올바른 투자가인가?

주가의 결정 요소 모든 회사의 주가 결정은 공급과 수요에 따라 결정이 되는 것은 가치투자자이든 단타로 트레이드를 하는 투자가이든 공통적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사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