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넥스턴 바이오 신사업 확장 뉴스

freemero. 2021. 5. 12. 13:09
반응형

넥스턴 바이오 주가 전망

요즘 주식시장이 재미없고, 코인도 재미없고 해서 이종목 저 종목 찾아보며 블로그에 주식 글 쓰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발견한 신기한 차트 넥스턴 바이오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넥스턴 바이오 주가 흐름

넥스턴 바이오 주가 

일단 이름에서 짐작을 해보건대 바이오 전형적인 바이오 회사인 것 같습니다. per가 나타나질 않은걸 보니 제약 바이오주의 전형적인 특성 적자 영업이익을 지속 중인 기업일 것 같고요. 코스닥은 533위 시가 총액은 1943억 정도입니다. 

 

그리고 5/6일 그 무섭다는 장대 음봉 피뢰침을 제대로 꽃아 버렸습니다. 

네이버의 차트를 보면, 꽤나 오랜 기간 횡보 중이었던 것 같은데 아래의 화면에서 보면 그렇지도 않네요. 

넥스턴 바이오 주가 모바일 화면

 

넥스턴 바이오 주가 흐름 모바일

5월6일자 피뢰침 음봉은 더 눈이 부신 것 같습니다. 공매도에 대비해서 도망을 갔던 것인지..? 그리고 작년기준으로 본다면, 꽤 오랜 기간 주가 상승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근 3~4개월 만에 2배 정도 성장을 했으니, 대부분의 투자자 분들은 아직 수익 중일 것 같네요. 

 

일단 5/7일 뉴스 기사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넥스턴 바이오 뉴스 기사 

굳이 다른 기사를 찾아보아도 저 정도로 주가가 크게 하락한 이유에 대한 기사는 찾질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이 기사 또한 악재 기사인 것 같아 보이지는 않고, 

넥스턴 바이오 투자 주체

넥스턴 바이오 투자 주체

5/6일 투자자 주체 현황을 보면, 개인들이 엄청난 물량으로 매도를 한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5/11일 다시 개인이 사들였네요. 5/11일은 공매도가 재개되는 날이었고, 똑똑한 개인들이 미리 빠졌다가 기관과 외국인의 공매도를 저점에서 받아 먹어 버린 듯합니다.  (전문가의 의견과 틀릴 수 있음) 아무튼 세력이 정말 운전을 화끈하게 하네요 ㅎㅎ 

넥스턴 바이오 실적

넥스턴 바이오 실적

역시나 적자 기업이네요. 피뢰침 조정 후 3일만에 반등에 성공했는데, 역시 제약 바이오주는 흐름을 알 수가 없어 정말 함부로 투자하기에는 너무 부담스럽고 무서운 종목인 것 같습니다.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