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메가스터디 교육 주가 전망

freemero. 2021. 5. 13. 09:35
반응형

메가 스터디 교육 주가 전망

우리나라 대표 교육주입니다. 한때 우리나라 코스닥 2위 종목까지 올라갔고, 대표 우량주라고 말했던 기업입니다. 필자 또한 꽤 오래전 투자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 손절을 하고 나왔는지 수익을 보고 나왔는지 기억도 나질 않네요 ㅋㅋㅋ 너무 오래전 일이라서 

 

한국 학생들의 학업 시간

대한 민국에서 교육에 대한 열풍은 언제나 식지를 않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OECD 대비 평균 노동 시간이 TOP 수준인데, 그 영향으로 학생들까지 공부하는 시간도 세계 TOP 수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글로벌 학업 성취 평가를 보게 되면 한국과 핀란드 학생들이 세계 정상 수준을 항상 지키고 있습니다. 

 

변하고 있는 입시 교육

사교육이 문제가 있다느니 하며, 수시의 비중을 확장하였으나 장점이 있으면 결국에도 반대가 있는 법 오히려 수시 제도를 통해 실력보다는 편법으로 대학 입학을 하는 학생들이 더 많아 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시 전형을 생기게 되면서, 학생들의 실력보다는 부모의 재력이나 정보 습득력에 따라 미리 준비를 하여, 대학 입시를 하는 행태가 더 많아진 것 같기도 하네요. 이런 상황이 흔히 말하는 "개천에서 용 난다"라는 학생을 더 만들 수 없다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메가스터디 교육 주가 흐름

메가스터디 교육 주가

긴 시간동안 우상향을 보여준 대표적인 우량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교육열은 거의 뭐 세계 최강 수준이어서 PER는 항상 20배 정도는 유지를 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저평가도 아니고, 고평가도 아니고 딱 적정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가스터디 교육 손익계산서

메가 스터디 교육 손익계산서

아무래도 2020년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하락이 있었나 봅니다. 희한하네요;; 매출액이 늘었는데 영업이익이 줄다니, 오히려 비대면 수업이 더 많아졌을 건데도, 영익이 줄었다는 건 이해가 가질 않는데, 상세한 건 주담 하고 통화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메가스터디 교육 재무상태

메가 스터디 재무상태

부채 비율도 높아졌는데, 새로운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을것 같습니다. 

 

부채비율 늘어난 항목

메가스터디 부채비율

부채 비율중 계약 부채와 기타 유동 부채가 높아졌다고 되어 있습니다. 계약 부채는 선수금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이건 강의를 하게 되면 매출액으로 이어지는 부분이니 아주 좋은 부채인 것이고, 기타 유동 부채는 흠... 마찬가지 선수금이나 긍정적인 부채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육주는 사업구조와 회계처리가 어떻게 되는 것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