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공항 입국 제한 김해공항 8개월만에 해제 12월3일부터 입국 허용

freemero. 2020. 11. 30. 13:26
반응형

공항 입국 제한 김해공항 8개월 만에 해제 12월 3일부터 입국 허용

 

우와 얼마전 11/23일 일본 출국하기 위해서, 김해공항에서 출국했는데 국제선에는 단 한 명도 보이지 않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때문에 완전히 폐쇄했었던 김해 국제선이 다음 달부터 정상 운영한답니다. 

김해공항에서 외국 국제선 비행기가 모두 뜨는 것은 8개월 만 이라고 합니다.

 

공항 입국 제한

 

부산시 말에 의하면 다음달 3일부터 다시 운항이 허용되고, 일단 에어부산 부산에서 칭다오 노선으로 주 1회 운영했던 노선을 평가하고 추가 노선 허용 여부를 검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해공항은 지난 4월 6일부터 입출항이 전면 금지됐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역민 불편 해소와 지역 항공사의 경영 어려움 해소를 이유로 지난 9월 8일부터 출항만 부분을 일시적 허용했습니다. 


부산시는 입국 재개를 위해 그동안 방역 당국과 정부를 꾸준히 설득해 왔었습니다. 그동안 국토교통부와 법무부 등은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를 허용하자는 처지이었지만, 중앙 방역대책본부(질병관리청)에서 강력히 반발을 해서 해외발 확진자 유입 우려를 이유로 반대해왔습니다.

 

하지만 김해 공항 검역 인력 대부분이 인천공항과 부산항 등으로 파견 중인 가운데 검역 인력 확보가 어려워 입국 재개에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 13일 열린 중앙방역대책본부 회의에서 부산시가 김해공항 입국 허용을 다시 요청했고, 이에 정세균 총리 지시로 관계부처 긴급회의가 열리면서 입국 재개가 결정됐다고 합니다. 

 

검역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김해공항에 인천공항과 유사한 특별검역 절차를 구축하기 위해 군·경찰·소방 등 관계기관 인력지원과 한국공항공사의 대응시설 등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지역 시민들도 환영을 밝혔습니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그동안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부산으로 이동하는 큰 불편을 겪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공항이 정상 가동된다니 반갑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일본도 입국 제한을 조금씩은 풀고 있는데, 내년 3~4월정도부터는 정상적으로 왔다 갔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족들도 일본으로 넘어와야 하는 입장도 있고, 저 말고 다른 여러사람들도 같은 문제로 고민이 많을 것인데, 빨리 좋은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김해공항을 근거지로 둔 에어부산은 김해공항 국제선 재가동에 따라 핵심 노선인 일본 노선 운항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와 진짜 좀 하루 빨리 입국 재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아아아~!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 인근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인천공항에 버금가는 입국자 대응 체계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