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코웨이 주가 전망 경기 민감주 내수 소비주

freemero. 2021. 5. 13. 15:19
반응형

코웨이 주가 흐름

 

코웨이 주가 흐름

오늘 옵션만기일이어서 이번 주 내내 하락장이었는데, 성장주에서 경기민감주가 조금씩 반응을 하더니, 결국 갈기 업은 간다.  에 정석을 보여준 기업 같네요. 그동안 주주분들 정말 오래 기다리셨던 게 차트에서 느껴지네요. 월봉 차트를 보면 약간은 더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코웨이 재무 사항

코웨이 손익계산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건 일단 4년 동안 단 한 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고, 매출액이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어떠한 이유인지 영업이익이 조금 감소하였는데,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했었나?? 

코웨이 재무상태와 현금흐름

코웨이 재무상태와 현금흐름표

아주 깔끔한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네요. 우리나라의 내수 소비를 주역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기에 정말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매출 흐름과 성장을 동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단기적으로 상승을 하였는데, 이런 구조의 기업은 장기적으로도 꾸준히 우상향을 하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결국 갈 기업은 간다" 

 

코웨이 사업구조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코웨이 사업구조 및 비중

솔직히 코웨이도 국민 기업이죠. 렌털 사업이 주요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렌털사업의 특성상 장기 계약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추후에도 비슷하고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임직원 현황

코웨이 임직원 현황

심심해서 임직원 현황과 보수를 눌러보았는데, 최대 주주 분이 현재 넷마블 이사회 의장을 겸임하고 계시네요. 등기임원분들이 넷마블과 연결이 되어 있는데, 코웨이가 넷마블 계열사였나요?? ㅎㅎ 전 오늘 알았네요. 

 

코웨이 사업 보고서 내용

코웨이 사업 보고서 내용

읽어보다가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네요. 코웨이의 생산품들이 탄소 배출에 영향을 주고 있나 봅니다. 렌탈하는 유통기업이 아니고, 생산도 하는 거였는지??? 아니면, 렌털 하는 장비들에서 온실가스가 배출된다고 계산을 한 것인지... 

코웨이 생산 설비 현황

코웨이 생산 설비 현황

아 위내용을 읽어보니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고, 생산 설비도 보유를 하고 있군요. 온실가스 배출은 이쪽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2030년까지 50% 이상을 줄이겠다고 하니, 미래에 대한 대비도 준비를 하고 있고, 한 번씩 저소득층을 위해 사회공헌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코웨이 향후 주가 전망

지금까지 살펴 보았듯이, 일단 매출 실적은 꾸준히 증가하고, 자산도 양호하게 증가하며 성장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뉴스 기사를 찾아보니 해외법인 실적도 엄청나게 증가했다는 기사도 있네요. 

코웨이 기사

그런데 주가는 

코웨이 주가 흐름

전형적인 우상향을 하고 있다가 2016~17년을 기점으로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실적만 본다면, 2016~17년 실적보다도 우수하기 때문에, 주가가 더 상승을 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문제는 어떤 기술을 개발하거나 이런 성장 산업으로는 볼 수 없고, 경기 민감주로 봐야 하는 것이 맞는데, 경기 민감주의 경우 저는 PER를 15 이상은 주질 않기 때문에, ㅠㅠ 현재는 제기준에서는 고평가도 아닌 저평가도 아닌 적정가치인 것 같네요.... 지극히 제 기준입니다. 각자 나름대로의 기준을 세워 보시길 

 

아무튼 오늘은 코웨이 주가 전망과 기업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 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으며, 그 누구도 책임을 대신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