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공식 제휴 홈페이지입니다.

피파 온라인4 컴퓨터 사양 쉽게 이해해보기

freemero. 2020. 12. 7. 09:29
728x90
반응형

피파 온라인4 컴퓨터 사양 쉽게 이해해보기 

 

필자가 실제로 했던 재미있던 게임중에는 스타크래프트, 카오스, 롤, 배틀 그라운드가 있었다. 

 

스타크래프트야 필자가 중~고등학교때 했던 게임으로 집에서 잘 안돌아가서 주로 PC방가서 했었고, 그 이후로도 쾌적한?? PC방의 환경이 좋아서 주로 PC방에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난다.

 

필자가 호텔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이후로 PC방이 가는 것이 귀찮아서 그당시 롤과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 컴퓨터 견적을 맞춘 기억이 있는데, 

인터넷 구석구석 뒤직여도 컴퓨터 부품에 견적 지식이 너무 어려웠다. 

 

문서만 하기 위해서는 i3면 충분하다는둥, 게임은 그래픽이 높아야 하는 등등.. 그러다가 조금 쉽게 설명해준 영상을 찾아 공부하고 정리해보고자 한다. 

 

대부분의 PC 사용 용도는 아래 3가지일 것이다. 

 

  • 웹서핑이나 간단한 문서 작업용
  • 디자인이나 3D 설계용(전문가)
  • 고사양 게임용

 

1. CPU

CPU는 사람을 따지면 인간의 "두뇌 IQ지수"라고 보면 된다. PC가격을 좌우하는 부품중 하나이다. 

인텔 코어 i3 , i5, i7이란 숫자가 있는데, 숫자가 클수록 나중에 나온 것이고 최신형이므로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으로 치면, 일을 판단하고 처리하는 능력이다. 

예를 들어 머리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에게 똑같은 곱셈 문제 59519.1233 X 123512의 답을 내라고 한다면, IQ가 높은사람이 조금 더 빠르게 답을 낼 수 있다. 

즉, CPU가 높고 좋을수록 일을 처리하는 속도가 빠르다고 이해하면 된다. 

 

2. RAM

사람으로 치면 기억하는 범위이다. 앞서 CPU가 높을수록 일을 처리하는 속도가 빠르다고 했는데, 연결지어 말하면 책을 한권읽고 기억하는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속도도 빨라질수 있다. 

 

똑같이 구구단을 가르쳤는데, 메모리가 낮은사람은 9단중 5단까지만 기억해낼수 있고, 메모리가 높은 사람은 9단중 9단까지 기억을 할 수 있으므로, 실제 연산명령어가 왔을때 메모리가 높은 사람이 조금 더 속도가 빠르게 답을 구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3. SSD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에서의 보관함이라고 보면 된다. 

집안에 물건이 많아져서 물건을 놓을때가 없으면,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처럼 컴퓨터도 보관할 수 있는 용량의 한계가 있는데, 구매한 용량의 크기가 넘어가게 되면 기존의 파일을 삭제하여 보관하여야 한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주자면, 

아무리 두뇌(CPU)가 좋고, 어디에 보관했는지 기억력(RAM)이 좋더라도, 보관함(SSD)의 용량이 많으면 찾고 싶은 물건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필요없는 파일들은 정리하는 것이 좋다. 

 

 

4. 그래픽 카드

인간으로 치면 사람의 눈이다. 

집안에서 물건을 찾을때 눈이 좋아야 물건을 명확하게 빨리 찾아내는 것처럼, 

컴퓨터도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좋을 수록 물건을 빨리 찾아내고 CPU(두뇌)에게 빠르게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다고 보면된다. 

 

실제 피파온라인4의 최소사양이나 권장사양 등은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므로 생략하고, 컴퓨터 구매 시 위의 4가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할 경우, 구매 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4줄 요약 

  1. CPU -> 찾고자 하는 물건의 위치를 빠르게 알려주는 능력이다. 
  2. RAM -> 찾고자 하는 물건이 어디 위치에 있었는지 기억해내는 능력이다. 
  3. SSD -> 찾고자 하는 물건들을 보관할수 있는 용량이다.  
  4. 그래픽 카드 -> 찾고자 하는 물건이 맞는지 빠르게 확인해주는 능력이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https://coupa.ng/bNpSNy

 

쿠팡 로켓추천 PC No.10 (라이젠 5 3500X WIN미포함 16GB 256GB SSD GTX1660super)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