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정보 용어

2,30대 남녀 주식 투자 수익률의 차이는 얼마나 될까?

freemero. 2021. 1. 12. 06:44
반응형

2,30대 남녀 주식 투자 수익률의 차이는 얼마나 될까? 

20대부터 친한 친구들과 단톡방에서 37~38살의 아재들이 이런 저런 일상 대화를 한다. 초등학생때부터 알고 지낸 친구들이다. 서로간의 성장 과정을 다 알고 있다 보니, 그냥 부담없이 많은 말을 주고 받는 방이다. ㅎㅎ 

 

이방의 특징이 있다면 애기들이 서로 대화를 하고 있는 것이다. ㅋㅋ 나도 몰랐는데, 다 나를 포함하여 자기 아이들 사진을 프로필로 해놓다 보니, 아기 프로필 사진에서 야이 xx 이런 채팅이 튀어나오기도 하고, 고차원적인 정치 이야기나 경제 이야기를 갓난 애기들이 주고 받는 모습을 보면 "웃긴대학"에 한번씩 올리고 싶을 정도이다. ㅋㅋㅋ

 

다들 20대 때부터 주식을 하다 보니 요즘 핫한 "동학 개미 운동"에 대해서도 말을 주고 받는데 그 중에 재미있던 퍼온 글들을 포스팅을 해본다. 

 

여자가 남자보다 주식을 잘한다.

전체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수익률이 좋다는 내용이고, 그중 20대 남성들이 최악이라는 것. ㅎㅎ 그다음 내가 속한 30대남자 

 

삼성전자 주식 산 아지매

주식 시장 격언 중 하나가 동네 아줌마가 애기 업고 증권사에 나타나서 "주식 어떻게 사는거예요?"라고 하면 주식을 팔아야 될 시점이라는 것, 왠만한 투자 정보가 이미 일반 사람들에게 전달되었으니, 더 이상 매력이 없어 팔라는 것이다. 그냥 웃자고 한말이니 넘어가길~ 

 

그러다가 또 웃자고 사진이 하나 올라왔는데

주식 시장 마감이 실 검색어 9위라는 것. 오늘 주식 시장 개인 매수가 4조였다. 허덜덜;;;; 이런 시장은 정말 다들 처음 겪는 시장이긴 시장인가 보다. 증권사 방송에서도 연일 개인 매수세를 언급하고 있고, 기관과 외국인은 계속 매도를 하고 있는데 그 물량을 전부 개인들이 받아내고 있다. 그래도 곧 조정은 한번은 올것으로 보인다만 설마 저 실검 9위가 진짜 주식 시장 마감 을 몰랐던 건 아니겠지~? ㅎㅎ

 

하암~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또 한번 글을 끄적여 본다. 오늘 하루 기분 좋은일 한가지 생겼으면 좋겠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