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IT 사용 설명서

freemero. 2021. 12. 8. 06:35
반응형

IT 사용 설명서

요즘 메타버스 주식 투자 비중을 꽤나 높이고 있다보니, 서점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쪽 분야의 책을 둘러보다가 표지가 이뻐서 고르게 됐다. 역시 책이란 내용도 중요하지만, 표지 디지안도 한 몫하는 듯 싶다. 

 

당연한 것이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저자"이긴 하다. 

 

IT사용 설명서

책의 부제목에서 나와 있듯이,

5G부터 메타버스까지, 일상을 바꾸는 IT상식

흠 일단, 책의 총평을 하자면 현재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고 있는 30~40대라면 책의 내용 50%정도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라고 말할 수는 있겠다. 

 

조금 더 정확히 말하면 그냥 우리가 평상시 살아가면서 사용하고 있는 유투브, 쿠팡, 카카오톡, 네이버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다 보면 "아 그렇지" 하며, 공감가는 내용들이라고 해야할까??? 

 

그러면서 동시에 이러한 기업들이나 플랫폼내에서 현금흐름 같은 추가적인 지식을 전달해 주기에 책을 산 비용에 대해서는 아깝진 않다는 생각이 든다. 

 

IT란?? 

살아가면서 IT란 말은 정말 많이 들어봤을거다. information technology 한국말로 "정보 기술" 인데, 이미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한 제 3차 산업 혁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엘빈 토플러 "제3의 물결" 참조. 

 

실제로 우리 시대에서는 이 "정보"가 돈이며, 정보를 얼마나 빨리 가져오느냐,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느냐가 회사 내에서도 실력의 차이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경력이 높은 임원들은 이미 많은 정보를 습득한 상태로 경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를 빨리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신 세대들에 비해서는 아직 실력은 우위에 있다고도 말할 수 있겠다. 

 

IT 주식 투자

일단 이 책을 고르게 된 계기가 주식 투자에 연계하여 공부하기 위하여 사다 보니, 투자자의 관점에서 분석을 하게 되는데, 정말 좋았던 점은 아마존, 구글, 테슬라와 같은 플랫폼 기업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준 것은 정말 도움이 되었다. 

 

특히 테슬라의 경우 자동차를 자율주행을 포함하여, 자동차 내에서 다른 새로운 일상을 즐길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정말 흥미로웠다. 마찬가지 다른 세계적인 기업들의 인공지능 시스템등에서도 설명을 친절히 해주고 있으므로,  스스로 IT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지식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강력히 추천을 한다. 

 

책 읽은 소감

약간 엉뚱한 평 일수는 있겠다만, 현재 필자는 회사에서 "중간 관리직"을 맡고 있다. 관리직이란 일반적으로 직접 일을 하기 보다는 다른 인적 자원들을 활용하여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내가 하는 일보다는 사람들에게 적재의 사람에게 업무를 부여하며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와 도대체 스마트폰이 없던 옛날 사람들은 이 일을 어떻게 했을까??" 답은 명료했다. 옛날에는 그만큼 중간 관리자가 많거나, 인력이 더 많았던 것이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인해(IT발달) 한사람이 5~6명 해야할 일도 가능한 것이다. 각 부서나 외주업체들과의 업무 진행시 사소한 문제가 일어날 경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보고가 올라오며 빠르게 업무 조율을 하고 처리를 할 수 있다. 그 많은 외주업체나 부서들의 전화번호를 일일이 외우고 있을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에 저장만 해놓으면 되고, 처리해야 할 업무나 일정은 캘린더에 저장해 놓으면 잊어 먹을 일도 없고, 내가 지시하거나 처리한 내용은 가상의 플랫폼에서 처리되고 있으며, 일이 잘 마무리 됐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퇴근을 미룰 이유도 없다. 

 

 

돌이켜 보면, 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PC통신이 발달한것은 20년도 되지 않았으며, 스마트폰이 보급되어 상용화되고, PC통신이 망하게 된것은 10년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앞으로는 더 빠른 산업의 변화가 있을것 같은데, 다가올 미래는 정말 어떻게 될까??

 

https://coupa.ng/caWFp6

 

IT 사용설명서:5G부터 메타버스까지 일상을 바꾸는 IT 상식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