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다음의 알고리즘 공개 구독자님들을 위한 정보 공유

freemero. 2021. 2. 1. 22:48
반응형

다음의 알고리즘 공개 구독자님들을 위한 정보 공유 

내 구독자 이시면서 자주 방문해 주신 분이라면 이 이슈에 대해서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다음에서는 한번 밀렸던 글이더라도 다시 위로 올려주기도 하는 것 같다. 

 

 

이슈 글

예전에 황금 키워드 공개라는 글을 쓴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주식 관련 글은 황금 키워드가 맞는 거 같다. 그냥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2200개의 기업들 중에서 아무거나 고르고 뒤에다가 "주가"라는 단어를 넣고 글을 작성하면, 다음에서 그날그날 유입량은 꽤 높다.

 

대신 경쟁이 치열하여 새로운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엎치락 뒷치락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글은 뒤쪽으로 밀리기 마련이다. <-----------내가 주식 관련 글을 가끔가다 쓰는 이유 

 

그날의 조회수나 유입량을 꽤 끌어 올릴수 있지만, 매번 성공하는 것도 아니며 장기적으로 구글을 노리기에는 별로라는 생각이 들어서다. 구글에서의 키워드 싸움에서는 뉴스에 밀릴 것 같아서;;;;(아직 해보질 않아서 검증되진 않음) 

 

그에 반해 내 블로그중 정말 순수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된 해운 관련 지식 글들이 있는데, 이 글들의 장점은 하루에 2~3명 많을 때는 4~10명분 정도가 꾸준히 꾸준히 들어오신다. 

 

꾸준히 들어오는 글

이런 글들은 이제 슬슬 네이버와 구글에서 유입이 시작되고 있다. 

 

나도 블로그 운영을 하다 보니, 순간적인 폭발성 조회보다는 정공법으로 구글을 노리기로 하였다. 그리고 최근에는 지금 당장 내일 1~2명 밖에 안 들어오더라도 매일매일 1~2명씩 들어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쓴다. 

 

저 위에 내 글중 정말 효자 노릇을 하던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면 안 되는 이유"라는 글이 어느 순간부터 조회수가 밀리기 시작하며, 아 저러다가 저거는 최신 글에 완전히 파묻혀서 나중에는 조회수 0이 되는 글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던 찰나,  오늘 또 무슨 이유인가???? 갑자기 또 폭발해 버렸다. 30일 31일은 주말이었으니 이해를 하고, 23일부터 26일까지는 거의 기타 유입밖에 없어서 아 내 글 한참 뒤로 밀렸구나 하는데, 뭐지?? 내일은 에드센스 수익 좀 나오겠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이 보면 좋은글

2021/01/19 - [경제 관련 글/IT 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황금 키워드 공개 방문자수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황금 키워드 공개 방문자수 공개

황금 키워드 1개를 공개하고, 그 글의 방문자수를 공개하며, 황금 키워드로 글 쓰는 방법까지 알려 드립니다. 여담 오래간만의 재택근무여서 인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 부담 없이 티스토리 블로

thefreemero.tistory.com

 

카카오 인공지능이 내 글이 품질이 똑똑해져서 내 글이 품질이 좋다고 생각하여 위로 올려주는 것인가^^? ㅋㅋㅋㅋ 

 

아래 글을 보며 인공지능 똑똑함이 궁금하면 아래 글을 참조^^ ㅋㅋㅋ

 

2020/12/31 - [경제 관련 글/IT 블로그 팁] - 카카오 애드 핏 광고 인공지능의 똑똑함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2/28 - [경제 관련 글/경제지식 & 재테크] - 카카오 주가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알아보자.

 

구독자 분들도 저런 경험 한 번씩 있으신가요??? 맛집이라든가, 요리 글이라든가, 조회수 폭발한 글이 점점 죽다가 갑자기 다시 살아난 경험이요... 궁금하네요;;; 

 

2021/01/30 - [경제 관련 글/IT 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