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밤에 자기전에 10번만 읽으면 삶이 달라지는 10가지 말버릇

freemero. 2024. 4. 9. 06:29
반응형
  1. 늘 그랬듯 나는 할 수 있다. 
  2. 나는 한다면 하는 멋진 사람이다.
  3. 남의 인생은 남의 인생이고, 나는 내 인생 산다. 
  4. 오늘이 가장 젊은 날이다. 
  5. 내 곁에는 좋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 
  6. 모든 경험은 돌고 돌아 내 안에 쌓인다. 
  7. 내일은 어떤 하루가 될지 기대 된다. 
  8. 내일도 새로운 모습의 나를 만난다. 
  9.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10. 내일도 보람찬 하루가 될 것이다. 

 

습관은 하루 아침에 잡히지 않는다. 다이어트, 1년에 1000만원 모으기, 자기 계발 등 아무리 다짐해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밥 먹고 밖으로 나가서 산책하는 게 습관이 되려면 66일 동안 매일 해야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그러면 66일동안 참아야 하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습관이 되지 않아서 실패해도 작심삼일 20번만 반복하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내 몸에 배이게 된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부정적인 말을 습관처럼 뱉이도 지금 당장 손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반대로 긍정적인 말을 습관으로 가져도 당장 보상이 없으니 왜 해야할지 모를 수 있다. 

 

하지만 계속해서 내가 하는 말이 곧 나를 이루게 되고 그 모습들이 쌓이고 쌓이면 내 인생의 방향이 달라진다. 

 

내가 지금 한 일이 인생에 어떤 점을 찍는 것이라고 한다면 미래에 그것들을 어떻게 이어질지는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후 돌이켜 보니 그 점들은 이미 모두 연결되어 있었다.  -스티브 잡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