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 구체화 할수록 정신 승리 가능하다.

freemero. 2021. 3. 16. 12:05
반응형

지인의 블로그 피드백

전 직장에서 직장을 다니던 동료와 카톡으로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내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친하게 지냈던 분에게 블로그에 대해 공개를 했고, 지금은 정말 친한 친구들에게는 웬만큼 공개를 해버렸다. 조금이라도 유입이 증가할 수 있고, 친한 친구들이야 어차피 어렸을 때부터 나에 대해 속속히 아는 녀석들이니, 평가에 대해서 기대를 하지는 않았고, 갑자기 궁금했다. 

 

아는 사람이다 보니 억지로 칭찬을 해준 것일까??

 

  • 제 블로그 봐요???ㅋㅋ 재밌던 글 있었어요?
  • 네 선박관련 내용이나 주식 관련 내용 다 재밌던데요 내용도 그렇지만 필체도 중요한 것 같아요
  • 필체? 어떤? 제 필체가 그럼 괜찮았어요? 피드백 좀 
  • 문학적으로 고도로 훈련된 글표현은 아니더라도 진실하게 느껴졌어요 
  • 어떤 글이요? 재미있게 읽었던 글은 있었나요?
  • 특정한 글이 아니라 전체적인 느낌이.. 
  • 내용보다도 그런 시선과 생각으로 풀어냈다는 게 좀 다른 글과는 달랐던 것 같아요 
  • 가르치려 들거나 계도하는 느낌이 아니라, 그냥 진짜 알려주고 싶어 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 그런 느낌이 블로그 전반에 흐르는 것 같았어요 물론 완성도는 별개의 문제지만 
  • ㅋㅋㅋ 완성도 진짜 글스기 이거 생각보다 힘들어요 ㅠㅠ 

한번씩 내 경우 블로그의 소재나 글쓰기를 위해 정보를 검색하게 되는데,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다 보니 기레기분들의 심정이 조금은 이해가 간다. 뉴스는 써야겠고, 자기가 봐도 별 내용은 없는데 글의 제목만큼은 자극적으로 써야 사람들의 유입이 있으니, 

 

진짜 요즘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역시나 쉽지 않다는 것을 요즘 느끼는 것 같다. ㅎㅎ 

 

그래도 내 경우 아직까지 블로그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처음부터 목표를 아주 낮게 잡고 도달할 수 있을 정도의 목표를 세우고 시작을 했기 때문인 것 같다. 내 처음 목표 단계는 아래와 같았다.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 구체화

  1. 1일 1포스팅으로 한 달 글 써보기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3. 구글 애드센스로 최초로 100불 넘겨 보기
  4. 일 방문자 평균 300명 유지해보기 
  5. 일 방문자 3000명 도전해보기 
  6.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넘기기
  7. 하루 10개의 포스팅 해보기 
  8. 월 150불 달성해 보기 
  9. 일 평균 방문자 2000명 유지해보기 
  10. 1년만 꾸준히 해보기 

현재 이렇게 목표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세웠고, 6단계를 향해서 나아가고 있다. 알겠지만 1단계를 성공하면, 아쉬워서 2단계를 나가게 된다. 3번처럼 최초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불을 넘겼을 때, 거기서 목표를 이루었으니 그만하자 라는 다음 단계를 향해 질주한다. 현재는 5단계까지 성공을 한 상태이다. 6단계도 곧 2주~1달안에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 10단계를 완성했을때, 블로그를 그대로 접어 버릴지 계속 유지할지는 그때 가서 생각하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