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천만원 이상의 자산 가치가 있는 이유

freemero. 2022. 3. 21. 01:02
반응형

 

패시브 인컴의 위력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는 유저라면 90%는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며 운영을 하고 있다. 

 

블로그로 식당 광고나 사업광고(청소업체, 이사업체, 병원, 변호사) 뭐 그외 기타 등등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것이 맞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어느정도 성장한 블로그의 자산가치가 얼마인지 계산을 해보려 한다. 

 

지금 이 블로그를 기준으로 계산을 하고, 현재 이 블로그는 아무글을 안쓰고 방치를 했을때, 월 10~15달러정도가 들어오고, 지금부터 아예 관리를 안하더라도 월 7~10불정도는 들어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든다. 

 

1년동안 열심히 관리했고, 현재 6개월정도는 거의 방치하다 시피 운영한 실험이다. 

1년동안 공들인 블로그를 2달동안 방치했을때의 결과는??

 

1년동안 공들인 블로그를 2달동안 방치했을때의 결과는??

정말 오랜만에 글을 다시 써봅니다. 의도적으로 방치를 했다기보다는 일이 바쁘다는 핑계와 저품질 이후 이 블로그에 대한 애정이 많이 식었다는 표현이 맞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모든일중에서

thefreemero.tistory.com

 

그럼 계산을 해본다면, 

현재 아주 보수적인 일반적인 은행 예금의 예를 사용하여 연 1%의 이자 수익율을 가정할 경우, 

 

1천만원 은행이자 수익률

1천만원을 은행에 넣어두었을경우, 비과세라면 10만원정도의 소득이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탈세를 할수 없으므로, 소득세15.4%를 적용한다면, 84,600원을 벌수 있다. 

 

이 블로그 현재 6개월동안의 월 평균 수익 10달러를 적용하면, 1년에 120달러정도가 패시브인컴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소득세를 제외하면, 대충 은행에 천만원 정도의 예금을 넣어뒀을때 나오는 이자 수익률하고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따라서, 현재 이 블로그는 현재 1천만원정도의 자산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만약 당신이, 월 100달러정도의 수익정도를 만들어내는 블로그로 키웠다면, 당신은 1억의 자산가라고 말할 수 있겠다. 

 

월 200달러 정도 수익이 나오는 블로그 운영자라면, 2억정도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월 200불 수익 달성이 어렵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 필자의 경우는 6개월이 걸렸었다.

 

후기는 아래글에 남겨둔다. 

 

블로그 수익공개 2탄

 

블로그 수익공개 2탄

한 달 전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 공개도 하고 10만 명 달성 후기도 작성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 후 3개월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후 3개월 블로그 수익 공개 내 블로그에서는 처

thefreemero.tistory.com

그리고 이 블로그는 현재 다음에서 저품질을 받은 이후, 수익성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고, 그냥 이런저런 실험용 및 내 인생기록 일기장 정도로만 사용중이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