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유입량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freemero. 2022. 7. 18. 16:42
반응형

글 제목으로 인한 전환율

아마 당신이 이글을 클릭하였다면, 당신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단계 글의 갯수가 아직 100개 미만 및 1~3개월정도일 것이라 생각한다. 또는 피드에 글이 떠서 클릭하시게 된 티친님들 정도~?~?

 

아무튼,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지 이제 나도 2년정도의 시간이 지났는데, 처음 시작했을때 여러 블로그들을 검색해보며, 후기들을 읽어보며 공부했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나보다 늦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더 후기를 남겨놓는다. 

 

그외 짬짬한 후기들이나 실 수익에 대한 공개도 "블로그 후기"폴더에 기록하여두었으니 참조

티스토리 유입량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정말 확실한 방법이긴 한데 다만 실행이 어렵다. 

 

1일 5포스팅이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글을 많이 쓰면 많이 쓸수록 유입량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서 글을 쓴다거나 한다는 것은 결국 장기전에서는 패배할 확률이 크고, 그냥 꾸준히 글을 많이 쓰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블로그를 시작했던 목적 

티스토리를 선택했던 만큼 "수익형 블로그"로 시작했고, 그냥 미친척하고 딱 1년만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그러던 중 "다음"의 로직을 자연스레 알게되어 다음의 유입량을 늘리려 키워드를 남발했고, 결국 다음 저품질을 먹고 한동안 관리를 안하게 되었는데, 그러고 나서도 그냥 생각없이 글을 꾸준히 썻다. 

 

다음 저품질 관련경험은 아래 글 참고 

저품질 탈출 후기 2번째 리얼 찐 후기 진짜 꼭 읽으세요

 

저품질 탈출 후기 2번째 리얼 찐 후기 진짜 꼭 읽으세요

저품질 탈출 후기 어떻게 글을 시작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이 블로그는 저의 인생 첫번째 블로그였으며, 수익형 부업 개념으로 시작한 블로그였고, 그로 인해 애정이 있었습니다. 작

thefreemero.tistory.com

글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입량이 높아지는 이유 

일단, 지금 내 블로그의 유입키워드들부터 공개를 해준다면, 

 

유입키워드 공개

어떤 특정 키워드로 유입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저런 키워드들로 유입이 된다. 현재 글은 456개정도인데, 지금은 1달에 글 10개 쓸까말까 하는 정도이다. 즉, 1~2년전에 작성했던 글들에서 유입이 되고 있는 건데, 특히 "1그룹 동사" "일본어 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키워드들로도 유입이 되는 걸 보면, 

 

내가 작성한 글은 어딘가에서는 노출이 된다는 것이다. 특히 요즘은 "네이버"의 로직변화 때문인지 네이버가 역전을 했다. 

 

저 중에서 정말 품질이 좋은 글들이 있느냐에 대해서는 번외이고, 특히 일본어 관련 글들은 그냥 인터넷 수업 자료 복사 붙여넣기 한 수준인데도 유입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뿐.... 

 

역시 티스토리는 아무글이라도 꾸준하게 많이 쓰는 사람이 승리자다. 

 

유입량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1일 5포스팅으로 많은 글을 쓰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