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면 안되는 이유

freemero. 2020. 12. 18. 13:24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면 안되는 이유 

 

필자는 삼성전자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대신 삼성전자우를 보유하고 있고, 현재는 20%정도 수익권에 있다.  어차피 같이 올라가는 주식이니 아무거나 사도 무방하다고 본다. 삼성전자 주가를 투자하는 이유는 주권 행사를 하려는 목적도 아니고, 그냥 재테크로 수익을 벌기 위해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그럴려면 배당금이 조금 더 높고 아직 가격이 조금 더 낮은 우선주를 추천하고 싶다. 

 

수익률 비교는 아래의 글에서 그냥 개관적으로 똑같이 1억을 샀을때, 배당금을 포함한 계산 결과가 아래 나와있다. 

 

thefreemero.tistory.com/46

 

삼성전자 주가 전망 vs 삼성전자우 수익률 계산해보자

금일 삼성전자의 주식이 약 4.91%상승하며, 역사적 신고가를 계속해서 갈아 치우고 있다. 예전에 10년동안 우량주를 보유했을 경우 어떨까??라는 글을 쓴적이 있으며, 그 중 살아남은 우량주는 삼

thefreemero.tistory.com

아래는 삼성전자 주가의 1년 차트이다. 정말 삼성전자 주가는 어어?? 하는 사이에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엄청 올라 버렸다. 

 

삼성전자 주가 1년 차트

아마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삼성전자 주가 가격이 너무 올랐는데,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일 것으로 생각되고, 여러가지 정보를 검색해 보고 싶고,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 싶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나는 강력히 말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사지 마라 

 

누군가는 반문할 것이다. "당장 내일이라도 삼성전자 주가가 오르면 어쩌려고? 1년뒤에 "삼성전자 주가"가 내려간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역으로 나도 질문을 할 수 있다. 내일 주가가 오를지 어떻게 아시죠? 필자는 답을 할 수 없다. 

내일 올라갈지 1년뒤에 삼성전자 주가가 더 올라갈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 

 

아래의 글은 우량주를 10년동안 보유하고 있었을때의 주가 변화와 수익률에 대한 글이다. 

 

thefreemero.tistory.com/17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주식투자에서 예전부터 내려오는 말이 한가지 있다. "주식은 엉덩이로 버는 것이다" "우량주를 분석하여, 가치투자를 하고, 저평가됐을때 사서, 오를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라는 말이다. 주식을

thefreemero.tistory.com

현재는 2020년이고, 딱 10년전 6월 기준 코스피시장 상위 10위 종목을 나열하면,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차, 현대중공업,현대모비스, LG화학, 신한지주, KB금융, 삼성생명, 기아차 순이다. 

 

이중 수익다운 수익을 말할 수 있는 기업은 삼성전자와 엘지화학이 유일하다. 윗글을 읽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사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글을 보시는 분이 기업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아직 고민 중이라는 말이다. 주식시장에서는 확신을 가지고, 매수를 한 주식조차도 주가가 계속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강원랜드 주식"과 "한국전력 주식"이 있다. 한국전력은 요즘 다시 오르는 추세인데, 절대 안살거다. 확신도 없고 사업구조를 정확히 파악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생각난 김에, 강원래드 월 차트 검색하여 올려보면, 

강원랜드 3년주가

보이십니까?? 3년을 투자했는데도 현재 마이너스라는 수익률이라는 것을??? 

 

한국전력은? 

한국전력 주가

그나마 최근 몇일동안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 계속 하여 상승할지?? 모르는 것입니다. 

 

다시 돌아가면, 삼성전자 주식을 살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제발 사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린다. 자신이 확신이 없다면 사지 않는 것이 맞다. 그 유명한 슈퍼개미분들이나, 존리대표, 대기업의 투자 매니져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사라고 말을 하겠지만, 결과론적인 것이다.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을 했던 것 뿐이고, 과거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가 아닌 다른 사람의 말이다. 

 

스스로 공부를 하시고, 확신을 가지고 매수를 하여야 소중한 돈을 잃지 않습니다. 

 

전문가들보다는 정보의 양이 부족하겠지만, 지금은 개인들도 충분히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기업의 재무재표, 사업 보고서 등등 오픈되어 있다. 필자는 회계전공자도 아니어서 영업이익이나 현금 흐름등에 대해서 정확히 분석을 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일반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한테는 설명할 수 있을정도의 지식은 갖고 있다. 

 

물론, 반대로 그 학생들이 나보다 더 높은 지식을 갖고 있을순 있지만^^;;;;

 

3줄 요약1. 삼성전자 주가를 살지 말지? 고민하고 있다면? 2. 사지 마세요 스스로 확신을 가지고 결정할 수 있을때까지 공부하시고 사세요 3. 특히나 투자 전문회사의 조언으로 사는거라면 더더욱 사지 마세요 남의 말일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