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동국제약 주가 전망 및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이유

freemero. 2021. 4. 22. 14:39
반응형

오늘은 동국제약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너무나 일반인들에게도 유명한 기업입니다. 대표 상품은 마데카솔로 우리들에게 알려져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아래는 동국제약에서 생산 판매되고 있는 약품들의 종류입니다. 

 

동국제약 제품 정보

동국제약 시장 점유율

사업 보고서에 주요 제품 시장 점유율에 대해서 나와 있는데, 꽤나 친숙하고 유명한 제품 들군에서 실적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의료보험 시스템이 세계 top수준이어서 좋은 약들도 건강보험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어서 아프신 분들은 약값에 지출을 아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동국제약 연구 개발 실적

아래는 연구 개발 실적인데, 의약품은 정말 모르겠네요 ㅠㅠ 누가 댓글로 좀 알려주시길... 

동국제약 정부출연 국책과제 현황

치매와 같은 사업에도 국가의 지원을 받아서 꾸준히 연구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정말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있는 기업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이 동국제약 기업에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국제약 재무제표 

머니머니 해도 기업은 수익을 창출해야지 때문에 손익계산서와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약관련주 치고는 PER가 상당히 낮게 되어 있네요. 아마도 어떤 신약을 개발하려는 회사가 아니고 꾸준한 성장을 하는 회사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이 600~700억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도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동국제약 재무상태

 

 

유동비율도 꽤나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동국제약 현금흐름 

현금흐름도 영업으로 돈을 벌고,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동국제약 배당금 

동국 제약 배당금은 2017년, 2018 104원이었으며, 2019년에는 160원, 2020년에는 180원이었습니다. 올해도 성장을 하여 배당금도 많이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차트가 참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작년 초 대비 약 4배 정도 주가가 올랐습니다. 현재 가격도 그렇게 비싸 보이지는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1년 시가 총액 10위 기업 의 10년 주가 흐름은 우상향 이었을까?

 

2021년 시가 총액 10위 기업 의 10년 주가 흐름은 우상향 이었을까?

시가총액 10위 기업의 우량주들은 주가가 우상향 했을까? 이전에 시가 총액 10년 전 시가총액 10위 기업들은 지금 어떻게 주가가 바뀌었을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코

thefreemero.tistory.com

개인투자자가 모르는 호가창의 숨은 비밀

 

개인투자자가 모르는 호가창의 숨은 비밀

호가창의 원리 개인투자자가 모르는 호가창의 숨은 비밀 여담 내가 처음 주식 계좌를 만들고, 주식 투자 입문을 했던 시절은 27살에 샀던 책은 "주식 투자의 정석"이라는 책이었다. 지금처럼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