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로보티즈 주가 장기투자

freemero. 2021. 4. 9. 14:39
반응형

로보티즈 파악

오늘은 로보티즈라는 기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그 유명한 LG전자가 대주주로 있으며, LG전자가 로봇산업에 조금씩 투자를 하고 있는데, 나중에 이 기업이 발판이 되어 주가가 쭉쭉 성장해보길 기원합니다. 

 

우선 월봉차트를 보면 정말 제 인생같이 발전 없고, 심심하고, 지루하다는 생각부터 드네요 ㅋㅋ 

로보티즈 월봉 차트

로보티즈 주가

주주분들 꽤나 지루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재무제표 빠르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로보티즈 손익계산서

로보티즈 손익계산서

시가 총액 2000억 기업인데, 매출액은 적정하다고 보이네요. 막 떨어지지도 않고, 달리지도 않긴 하는데 주가도 그에 따라서 유지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기업들은 단타 트레이더나 스윙 투자자에게는 정말 매력 없는 기업이라고 생각되네요. 시장에서 철저히 당분간 소외받을 것이라 생각하고,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런 기업은 투자를 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소 1~2년 뒤를 보고 모아가는 생각으로 한다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020년 적자전환한것은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이 좀 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보티즈 재무상태

로보티즈 재무상태

우와 유동비율 보소 현금을 다른데 투자를 안 하고, 계속 쌓아두나 봅니다. ㄷㄷ;;; 무슨 생각인 거지;; 

 

로보티즈 현금 흐름표

로보티즈 현금흐름표

투자를 꾸준히 하기는 합니다. 어떤 투자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고, 암튼 하긴 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로봇산업은 미래 산업으로 분류되어서 어떤 재료만 받는다면 한번에 폭등할 수 있는 희망도 걸어봅니다. 

 

홈페이지를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로보티즈 자율주행

자율주행 사업이 메인인가 봅니다. 사업분야를 클릭하니 바로 눈에 들어오네요. 

 

 

 

로보티즈 쇼핑몰

쇼핑몰을 들어가보니 이런 상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뭔지는 저도 잘 ㅡ.ㅡ 죄송; 

장기적으로 보고 로봇 회사 한 개 정도는 투자를 고려 중인데, 어떤 기업이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사업보고서는 나중에 읽어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흐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