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 전망 확인하기

freemero. 2021. 4. 10. 18:14
반응형

스튜디오 드래건 월봉 차트 

 

스튜디오 드래곤이란 기업을 기관과 외인이 매수를 시작하길래 어떤 회사지? 하며 궁금도 하고 블로그 글이나 올릴 겸  찾아보았다. 요즘 갖고 있는 종목들이 별로 재미가 없기도 하고, 신규 매수 종목들을 찾아 볼 겸 

 

대충 보니 1월경 고점 찍고, 기간 조정 받다가 다시 상승추세이다. 그런데 조정기간이 너무 짧은 거 같다. 3개월 정도밖에 안되니;;; 아쉽무슨 회사인지 찾아봤더니, CJ엔터테인먼트 자회사였구나... 그리고 넷플릭스와도 공급 계약이 되어있고, 콘텐츠 생성해서 빵빵 터질일 만 남은 거 같다. 그런데 시가 총액이 무슨 3조나 되지;;; 

 

이런 컨텐츠 회사라면, BTS처럼 뭔가 터지는 재료가 나와야 하는데, 흠 모르겠다. 

스튜디오 드래곤 손익계산서

매출액도 짱짱하고, 영업이익도 짱짱하다. 시가총액이 3조 정도인 이유를 알겠다. 꽤나 재무구조가 튼실하다. 

 

스튜디오 드래곤 재무상태

유동비율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 그래도 저 정도면 엄청 안정상태로 볼 수 있고, 오히려 어떤 투자 비율을 높인 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자산 수치에서 보았을 때 유동자산 자체가 줄어들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업의 재무가 나빠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성장성을 폭발대기 중 일거라고 추측해볼 수 있다. 

스튜디오 드래곤 현금흐름표

하; 이기업은 여기서 그냥 터져 버렸다. 이 바닥 엔터테인먼트의 수익구조 자체를 이해하지 못할 뿐 아니라 저런 현금 구조는 사업보고서를 최소 몇 시간은 파헤쳐야 이해가 되기 때문에 힘들다. 

 

그리고 현재 전고점을 쳐다보고 있던데, 이런 시점이라면 스윙이라고 하기에도 별로... 

 

그래도 고도의 창의력을 요구하고 있는 이쪽 엔터테이먼트 쪽에서만큼은 1위라고 하니,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조금씩 사모으다가 드라마라도 하나 대박 터지면 묵상을 할 듯. 

 

원래 주식 시장에서는 이런 사람이들이 돈을 벌게 돼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