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애드센스 광고제한 적용 대처 방법

freemero. 2023. 8. 27. 16:57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제한 

지금부터 약 한달 반정도의 일이었는데, 이 내용을 글을 쓸까 말까 하다가 그냥 추가적으로 내가 피해를 볼일은 없을 것 같아서 공유글을 남긴다. 

 

다음의 무작위 저품질도 있고, 펌벤도 있는데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라는 구글의 직접 제재도 있다. 

 

메일을 확인했던건 나도 당일이 아니고, 며칠 지나서였는데 내용은 이러하다. 

 

구글 광고 제한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을 보면, 7/1일부터 7/5일까지 0달러의 수익이다. 

 

애드센스 수익

그럼 내가 무엇을 잘못 했을까? 

 

내 광고를 내 스스로 클릭한적이 없지는 않다. 실수로 누른적도 있고, 작년에 2~3번정도 일본 폰으로 티스토리를 송출하여, 일본 핸드폰을 누른적은 있는데, 이 회사폰과 연관성이 전혀 없어서 못찾을줄 알았드만 그게 아니었나 보다. 

 

최근에 한국폰 사용을 안하면서 일본폰에도 구글맵을 설치했는데, 이동거리가 계속 겹치니 이제 이 두 폰의 주인이 동일하다고 인공지능이 인식을 한 것인걸까?? 

 

그렇다고 해도 최근 1년간은 내 스스로 광고를 누른적이 없는데, 이제서야 경고성으로 적용이 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무효 클릭 공격이 있었던 것인지..? 

 

내 블로그가 그런 공격을 당할만한 블로그의 수준도 아닌거 같은데.. 

 

어쨋든 이유는 정확히 나도 모르겠다. 

 

최소한의 양심으로 작년에 내 광고를 스스로 2~3번정도 누른적은 인정하지만 최근 1년간은 내 광고를 클릭한적이 없다. 

 

대처 방법 

그냥 놔뒀다. 솔직히 한 30일간 수익이 없어지겠지만, 그렇다고 다른 방법을 미리 알아둔것도 아니고, 요즘 너무 바빴기 때문에 더욱 더 그랬던 것 같다. 

 

30일정도 수익이 없는줄 알았는데 4일정도로 마무리 되었다. 

 

아무튼 다들 자기 광고는 절대 클릭하지 말자. 

 

그나마 조금 들어오던 그 광고 수익마저도 못 받을수가 있기 때문^^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