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글쓰기 습관부터 길러야 하는 이유

freemero. 2024. 1. 10. 21:56
반응형

티스토리 글쓰기 

어느덧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4년차가 되어간다. 2020년 코로나때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부업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일단 연차로는 4년차에 접어 들어간다. 처음 1년간은 아무 생각없이 무조건 1일 1포스팅만 1년동안만 해보자가 목표였다. 

 

그리고 이루어 냈었다. 

 

솔직히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부터 글 쓰는것을 좋아하기 보다 이것으로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유투브나 블로그를 보면서 시작을 했었고, 실제로 수익발생이 됐다. 

 

다들 제일 궁금한 것은 블로그 수익일테니, 처음 열정적으로 시작했던 1년은 약 100만원정도를 벌었던 것 같고, 다음해에는 50~70만원정도 지금은 거의 방치 상태라서 1년에 10~20만원정도의 수익이 나올것 같다. 

 

최근 4개월간 글을 작성하지도 않았는데, 월 10~20불정도는 수익이 생긴다. 나도 놀랍기는 하다. 

 

이러한 티스토리 후기들은 이전에 작성한 글들이 많아서, 똑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쓰는 것 같아 후기를 일단 남겨 둔다.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현재까지 시작하게 된 날짜는 작년 10월 1일이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런 것처럼 처음에는 우연히 알게 되었고, 어? 이거 정말 재미있겠는데 나도 해볼까?

thefreemero.tistory.com

 

블로그 수익공개 2탄

 

블로그 수익공개 2탄

한 달 전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 공개도 하고 10만 명 달성 후기도 작성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 후 3개월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후 3개월 블로그 수익 공개 내 블로그에서는 처

thefreemero.tistory.com

 

저품질 블로그 수익 인증 feat) 저품질 이후 한달

 

저품질 블로그 수익 인증 feat) 저품질 이후 한달

블로그 후기 8개월차 기록 지나고 나면 뭐든지 시간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것 같다. 벌써 8개월이나 되었다니...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8개월이나 1년정도 운영하신 분들의 글을 보며, 아 나도

thefreemero.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천만원 이상의 자산 가치가 있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천만원 이상의 자산 가치가 있는 이유

패시브 인컴의 위력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는 유저라면 90%는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며 운영을 하고 있다. 블로그로 식당 광고나 사업광고(청소업체, 이사업체, 병원, 변호사) 뭐 그외 기타

thefreemero.tistory.com

 

본론으로 들어가서, 

 

글쓰기를 포함하여, 뭐든지 습관화부터 만들어야 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 

 

이런 내용으로도 글을 여러번 썼었기 때문에 생략하고, 블로그 운영 초창기 시절 맞구독자 활동도 열심히 하였는데, 현재까지 글을 꾸준히 쓰시고 계신 분들이 한 10분정도가 보인다. 

 

정말 존경스럽다. 어떤분들은 나보다 1년정도 늦게 시작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중에는 나에게 여러가지 질문들을 했던 분들도 계시고, 어떻하면 조회수를 그렇게 높일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셨던 분들도 계신다. 

 

내가 직장생활과 가족생활의 바쁨으로 인해 글쓰기를 소홀히 하던중 그분들의 포스팅 수는 결국 나를 추월하셨고, 방문자 수를 오픈하신 분들은 역시나 일일 방문자가 이제는 나를 압도하고 있으신 분들도 있다. 

 

역시나 아무 생각없이라도 그냥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을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마무리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