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인텔리안 테크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사업 영역

freemero. 2021. 1. 30. 15:16
반응형

인텔리안 테크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사업 영역

 

인텔리안 테크라는 회사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인텔리안이 우리나라 회사 였나? 이 회사는 우주 항공 위성관련 회사로 굳이 분류를 한다면 요즘 핫한 우주 항공 관련 주식으로도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 1년 주가 차트

최근 2020년 한해 동안 주가가 무려 7배나 상승하였네요 

 

옛날에는 불가능한 일들이었으나, 요즘 승선하는 선박들은 대양에서도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제가 상선에 승선하는 시점만 하더라도, 접안하는 항구마다 공중전화기를 가져오는 장사꾼이거나, 공중 전화 카드를 판매하는 장사꾼들이 많이 있었는데, 핸드폰의 발전으로 이제는 유심칩을 판매하는 장사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아예 항해중에도 통신이 가능한데, 그 대표적인 선두 주자가 인텔리안이란 회사 였습니다. 제가 2015년경 공무감독 시절에 실제로 이 공사를 발주하여 선박 7척에 설치 공사를 했던 일이 있네요. 그때는 SK텔링크란 회사를 통하여 구매를 하였는데, 흠... 암튼 그시절 고생했던 기억이 갑자기 스물스물 나네요 

 

인텔리안 홈페이지

 

선박에 설치되어있는 인텔리안 위성 사진

 

항해중 통신 테스트

Intellian GX terminal testing at sea라는 제목으로 항해 중 통신 테스트를 한 영상도 있네요 

 

세계 1위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 제공 기업

우와 대한민국 기업이 맞았네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2015년에 이 회사에 발주를 했었는데, 정확히 말하면 SK텔링크란 회사에서 선박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안 project가 들어왔었고, 회사에서는 이 프로젝트 수행을 결정하였으며, 그때 당시만 해도 검증되지 않은 초창기 회사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성공을 거두고 많이 성장을 했나 보군요. 

 

이때 당시만 해도 거금을 들여 통신장비는 싹 바꾸었는데도 통신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엄청나게 cliam을 요청했던 기억만 남는다는;;;; 

 

인텔리안 사업 영역

홈페이지의 사업 영역을 가보더라도 역시나 해상 위성 사업이 주력인 것 같습니다. 

 

공시 사항

읽어보니 영국? 인도? 기업과 180억짜리 단일 판매 계약을 성사했다는 내용이네요; 

 

인텔리안테크 재무재표

순이익이 2018년에 약 90억, 19년에는 약 80억정도. 20년 실적은 아직 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주가가 7배정도 뛰었다면, 그에 맞는 실적이 예상되어 나올거 같은데, 기대를 해봅니다. 

 

인텔리안테크 자산 

자산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네요. 매력있는 기업입니다. 

 

뉴스 기사

 

인텔리안 테크 핵심 기술

 

위성 통신 회사라고는 하나 통신비가 주 수입은 아닌거 같고, 통신 장비를 판매해서 이익을 얻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이런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은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죠. 더군다나 기사를 봐도 해외 시장 진출에도 이미 어느정도 성공을 한 것 같고, 국내 기업들간의 파이 쪼개기가 아니고 해외 기업들과 경쟁을 하는 회사로 보아야 하겠네요.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대한민국 기업이라는게 자랑스럽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해외 매거진에도 광고를 노출 시키고 있는 거 보면, 아직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낮을뿐 충분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인텔리안 해외 매거진 메인 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