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팁

일본 동경 한인학교 입학 설명회 참가 후기

freemero. 2022. 10. 22. 22:21
반응형

일본 동경 한인학교 

 

일본에서 생활을 시작한지 2년이 다되어 가며, 드디어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시즌이 되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도쿄의 한국인 학교의 입학설명회 일정에 따라 참가한 후기를 남겨둡니다. 

2022년 동경 한인학교 입학 설명회  참가

결국, 부모 마음은 다 똑같을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가 조금이라도 더 잘되고 싶은 마음, 그리고 그것을 위해 여러가지 희생할수 있는 마음가짐? 

 

왜 한인학교인가? 

각자 다른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순수하게 제 상황으로만 이야기를 한다면, 

 

2020년 11월 (코로나 한창시절) 먼저 일본에 넘어왔고, 2021년 11월에 가족들을 데리고 넘어왔습니다. 원래 계획은 제가 먼저 와서 6개월정도 자리를 잡고, 오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그리고 운이 좋게 첫아이 (2016년생) 는 유치원에 입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어린아이니까... 알아서 잘 적응하겠지.. 

 

정말 큰 착각입니다. ㅎ 일본어가 안되다보니 아이도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제가 아이의 마음을 이해할수 없지만, 느껴집니다....아이도 결국은 인격체가 있으니,,) 

 

처음에, 아이들은 알아서 잘 적응할거야 

이런 안이한 생각을 가졌는데, 역시 초보 아빠였나봅니다. ㅎ  그래서 한인학교를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ㅎ 

 

정원은 120명 

여기까지 글을 검색하고 읽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00%추첨제입니다. ㅎㅎ 10월 24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하고, 정원을 초과하는 원서가 접수될시 11/25일 100% "제비뽑기"로 진행이 됩니다. 흐 정말 떨리네요 ㅋㅋㅋㅋ 

 

1. 비자 관련 

 

일본에 파견을 온 주재원이든 어떻든 비자의 기간이 있습니다. 취업비자로 오더라도 회사나 개인의 환경에 따라 1년비자, 5년비자 많이 다를텐데 상관이 없습니다. 

 

2. 아이들 성별 비율 

 

남아, 여아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 추첨을 선별하지 않습니다. 그냥 남아든 여자든 추첨100%로 성별을 구분합니다. 

 

3. 쌍둥이 

 

쌍둥이 입학을 지원하는데, 한명은 합격, 한명은 대기 이럴경우 냉정하게 개개인별로 진행을 합니다. 

 

4. 입학이후 해외 파견 

 

입학을 합격하고, 직장의 이유로 단기 해외 파견 6개월 또는 1년정도로 학교를 전학하게 되는 경우, 다시 귀국할때 이 학교를 바로 들어올수 있는 자격은 없습니다. 

 

5. 주변 집값.

 

이게 핵심일거 같은데, 하 진짜 비싸네요;;;;;;;;;;;;;;;;;;;; 

 

솔직히 지금 학교 근처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 정말 비싸네요... ㅠㅠ 제 개인적으로 넉넉하진 않지만, 일본과 한국 평균임금으로 적지는 않습니다만,,;;; (아;; 물론 샐러리맨 기준 입니다) 

 

30분정도만 떨어지더라도 가격이 많이 다운되면서 집 평수도 넓어집니다. 

 

후; 일단 이걸 어떻게 잘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집이 좁아지는건 싫고, 아이가 저 때문에 등하교의 피해를 받는건 더더욱 싫고,, 

 

가장의 무게란;;

 

 

 

이걸 앞으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이 많이 깊어지는밤 그냥 끄젹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