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카카오 애드핏 광고 인공지능의 똑똑함에 대해서 알아보자

freemero. 2020. 12. 31. 19:56
반응형

카카오 애드 핏 광고 인공지능의 똑똑함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제 주식의 공매도와 선물거래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다. 아래의 글을 보면 알겠지만 조금 더 재미있게 나름 표현을 하기 위해 배추농사 김 씨 아저씨의 예를 들며 작성을 하였다. 

 

thefreemero.tistory.com/100

 

삼성전자 주가가 내려가도 돈을 바는 방법이 있다고? 배추농사로 쉽게 이해하기

삼성전자 주가가 내려가도 돈을 바는 방법이 있다고? 배추농사로 쉽게 이해하기 주식 경험이 오래된 분이라면 당연히 이 방법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을 것이다. 우선 공매도란 것이 있고, 선물

thefreemero.tistory.com

그리고 나서 내 티스토리 홈페이지 화면을 오늘 방문하였는데, 우와 어떻게 내가 배추에 관심이 있는 걸 알았는 건지 배추 광고가 뜨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카오 인공지능 똑똑함에 다시 한번 박수를 쳐주고 싶다. 

 

미안하지만 난 저 광고를 안누른다. 내가 쓴 글에 광고이기 때문이다. 무효 트래픽이며 오히려 불 이익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고 하기 때문이다. 

 

필자 화면에 뜬 배추광고

아?? 최근에 배추요청과 무 군의 블로그라는 분이 새로 내 글을 구독해 주셨다. 그분 글에 나도 방문을 하여 여러 글들을 보고 댓글도 남겼으니, 내가 배추를 좋아할 거라는 생각에서였을까??? 그분 블로그를 방문해 보자. 나에게 어떤 광고가 뜰지 궁금하다. 

 

배추요정과 무우군의 블로그

 

**배추요청과 무 군님 혹시 홈페이지를 무단으로 사용 스샷 하신 게 불쾌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그나마 여기는 배추광고가 뜨고 있진 않는다. ㅎㅎ 게임은 내가 좋아하는 편이니 적절한 광고가 뜨고 있는 것 같고, AI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는 왜 떴는지 모르겠다.

 

그보다 주식 관련글에 무슨 배추 광고가 나오니~ ㅋㅋㅋㅋㅋㅋ하긴 생각해 보면 40~50대 전업 주부가 김장을 준비하시다가 내 글을 우연히 보시게 되면 저 광고가 딱 맞는 광고 일지도 모르겠다. 

 

광고 배치에 따라서 클릭율을 극도로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아직 그 정도의 데이터가 쌓여있는 글들도 없어서 거기까지 신경을 쓰고 있지는 않다. 그냥 갑작스럽게 저품질이 오지 않기를 바랄 뿐.... 

 

결론 

 

1. 카카오 인공지능 생각보다 똑독하다. 

2. 내가 주식 관련 글을 썼지만, 배추라는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였다. 

3. 나는 배추를 구매할 확률이 높은 사람으로 인지하여, 배추 광고를 나에게 송신해 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