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 및 유입경로가 발생하는 이유는?

freemero. 2023. 2. 14. 23:1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제는 거의 방치하다시피 놔두는 블로그다. 

 

처음 시작했을때 그냥 더도말고 딱 1년만 열심히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고, 처음 시작한 2020년이후로 1년간은 정말 꾸준히 글을 썼다. 

 

그러다 저품질이 발생했고, 이후로도 편하게 글을 썻는데 다음 저품질은 자연스럽게 탈출을 했다. 

 

이유는 나도 모른다. 

 

아마 주식글로 인한 키워드 남발을 하다가 저품질 이후로는 그냥 맘 편하게 쓰고 싶은 글들을 써서 일수도 있겠다. 

 

아래는 저품질 탈출 후기이다. 

저품질 탈출 후기 2번째 리얼 찐 후기 진짜 꼭 읽으세요

 

저품질 탈출 후기 2번째 리얼 찐 후기 진짜 꼭 읽으세요

저품질 탈출 후기 어떻게 글을 시작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이 블로그는 저의 인생 첫번째 블로그였으며, 수익형 부업 개념으로 시작한 블로그였고, 그로 인해 애정이 있었습니다. 작

thefreemero.tistory.com

 

실제로 한달에 200달러까지 수익을 창출했던 블로그에서 저품질 한방에 맥이 빠져서 한동안 글쓰기를 하지 않다가, 다시 맘잡고 글쓰다가 점점 소홀해지다가 지금은 거의 방치 수준... 

 

그런데, 

 

이 형편없는 블로그가 하루 200~300정도의 조회수가 꾸준히 나온다. 정말 나도 놀라는 사실이기도 하다. 

 

글을 매일 쓰는것도 아닌데, 200이상 어떤날은 400까지도 나오고 있고, 매일 자동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글의 제목으로 돌아가서 

 

유입경로는 정말 가지 각색이다. 

 

특히 아래의 글은 약 두달전 작성한 글인데, 이글도 현재 시점으로 유입이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유입경로는 카카오톡이다;;; 

 

아마 일본 여행 재개가 시작되면서, 여행 검색을 하다가 친구들끼리 단톡방에 전달을 하는 것일까?? 

"여긴 어때?" 하면서 말이다. 

 

그외에도 이 블로그는 내가 정성들여 쓴 글들이 꽤나 많이 존재하는데, 잠잠하다가도 한번씩 터진다. 한번 유입이 발생하면 2~3달정도는 유입량이 꾸준히 생긴다. 불과 1년 2년전에 쓴글이더라도, 

 

포기하지만 않으면 블로그가 꽤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 

 

혹시나 지금 막 시작하신 티스토리 초보자 분들이라면 이 글로 인해 자신감을 얻고 꾸준히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혹시 도움이 되실지 모르니, 이 블로그에 남겨둔 여러 후기들도 있으니 읽어보시길 추천 드리며~~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현재까지 시작하게 된 날짜는 작년 10월 1일이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런 것처럼 처음에는 우연히 알게 되었고, 어? 이거 정말 재미있겠는데 나도 해볼까?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