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함께 있으면 배울 점 많은 사람들의 5가지 특징

freemero. 2022. 4. 23. 20:55
반응형

1. 매사에 긍정적이다. 

 

고난과 역경이 있어도 '난 못해.. 어떻게 해' 가 아니라 ' 오히려,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마인드로 살아간다. 

 

2. 항상 생산적인 걸 하며 시간을 보낸다 

 

단순히 쉬기보다는 여가시간에 운동을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으며 자투리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3. 말을 예쁘게 한다. 

 

배려의 한 마디가 그사람의 하루를 기분 좋게 한다. 배울점이 많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기분을 고려하고 배려하는 말투를 쓰기에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4. 건강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부정적인 열등감으로 잘된 사람을 시기하고 어떻게든 깍아내리지 않고, 부족한 점을 느끼고, 성장하고 성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한다.

 

5. 친해져도 절대 선을 넘지 않는다. 

 

'야, 우리 사이에 이 정도는 되쟎아?' 라며 무례한 발언을 하거나, 선을 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다보면 닮고 싶고, 배우고 싶어지며 존경심이 드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합리적 긍정과 자기 객관화를 통해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한다는 것이다.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매일매일 스스로에게 떳떳한 삶을 살아야 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 곁에 가라는 말이 있듯,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 곁에 가야 한다.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실패를 답습하며 늘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달고 사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있는가, 

 

아니면 성공하기 위한 건강한 열등감으로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하고 있는가.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키고 싶다면, 후자의 사람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스스로를 발전 시켜라. 

 

명심해라. 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부의 매커니즘> 

 

-출처는 밝히자면, 인스타그램의 어느 좋은 글귀를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는 안하고, 그냥 타이핑을 쳤다- 

 

https://link.coupang.com/a/mlpcx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