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2022년 하반기 2023년 2024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영화 추천

freemero. 2022. 6. 15. 07:01
728x90
반응형

오징어 게임 및 기생충 그외에도 조금씩 한국 드라마나 영화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조금씩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2024년까지 새롭게 선보여질 한국 콘텐츠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종이의 집 : 공동 경제구역> 파트 2 

종이의집

스페인의 넷플릭스 종이의 집의 한국판 리메이크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이의 집 원작의 경우 여러 플랫폼에서도 흥보를 했고, 실제 작품성도 우수해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특히 출연진이 유지태, 김윤진, 이원종, 김성오, 장윤주 그외 등등 쟁쟁한 주연급 조연배우들이 출연을 하게 되어 기대가 높아지는 작품입니다. 

 

<블랙의 신부>

블랙의 신부의 경우 결혼이나 재혼을 통해 상류 사회 진출에 대한 현실풍자한 내용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한국의 2000년대 드라마들 "신데렐라 드라마"와 같은 연상이 들것 같은데, 김희선씨의 오랜만의 작품으로 인해 기대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수리남> 

수리남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과 하정우가 출연하며, 남미의 마약왕을 검거하는 비밀 작전 영화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일단, 배우 하정우와 황정민님은 어떤 연기력을 펼쳐도 지루하지가 않은 만큼 많은 기대가 되고있네요. ㅎㅎ 

 

<모범가족>

 

모범가족

배우 정우, 박희순씨와 윤진서등 역시나 쟁쟁한 출연진을 가지고 있고, 평범한 가족이 우연히 거금 차량을 밝히면서 이어지는 내용이며, 마약 2인자와 얽히는 내용입니다. 

 

<썸바디> 

 

썸바디

SNS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게 되고, 앱 개발자와 친구들이 사건을 추적해 가는 내용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택배기사>

택배기사

소재 자체가 정말 흥미롭습니다. <택배기사> 는 미래에 심각한 대기 오염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물품 공급을 택배로만 받으며 살아가는 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웹툰이 원작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발한 발상의 전환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ㅎ 

<연애대전>

 

제가 총각때 사모했던, 김옥빈님이 출연합니다.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에 출연하는데요. 로맨틱 코미디의 장르자체가 식상하긴 하지만, 대충 내용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 여미란(김옥빈)과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 남강호(유태오)가 연기를 합니다. 

 

<종말의 바보>

 

종말의 바보

이번에는 재난 드라마입니다. 지구에 소행성이 날아들고 있으며, 충돌전까지 약 200일이 남아 종말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혼난과 사랑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도적 : 칼의 소리>

가수 서현과 배우 김남길님이 출연합니다.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삶의 터전을 빼았기고 조선의 민중들이 봉기하는 액션 쾌극을 생각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DP 시즌 2> 

지금부터는 따로 설명할 필요없이 이미 1편이 성공하여 많은 팬덤층을 확보한 드라마의 시즌 2입니다. DP의 경우 사회적으로도 많이 이슈가 되며 흥행을 성공했는데, 이번에 2편도 제작 방영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만큼 기대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

지금 우리학교는 시즌 2

대한 민국 대표 좀비 이야기 콘텐츠입니다. 게임 바이오 하자드 이후 좀비 영화가 여러나라에서 무섭게 쏟아져 내려나오면서 내용이 비슷비슷하여 저는 시청을 하지 않았지만, 역시나 작품성 및 흥행에 성공한 만큼 2편 제작을 확정 지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

오징어 게임 시즌 2

대망의 오징어 게임 시즌 2입니다. 안볼랠야 안볼수가 없었습니다. 워낙 많은 매체에서 흥보를 하고,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등 하며, 광고를 해대싸서, "도데체 얼마나 재밌길래??" 하며 보았던 드라마고, 실제로 기대치 이상은 했던 드라마였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딱지치기 아저씨 역활을 했던 "공유"가 등장하며, 2편을 예고하기도 했었는데, 2편에서는 "공유"와 "이병헌"분이 특별출연정도가 아닌 꽤 비중있는 역활로 출연을 할 것 같기도 하여 많은 기대가 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