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팁

MEVIUS 과거 마일드 세븐이 변경된 유래

freemero. 2022. 1. 28. 11:04
반응형

여담

현재도 흡연을 하고 있고, 어쩌다가 일반적으로 가능한 나이보다 조금 더 이른 나이에 흡연을 시작했다. 우리나라의 명품 담배 THIS, THIS+ 를 애용한 추억이 있으며, 그때 당시 1000원 1100원이었는데, 지금 4500원이 되어 버렸으니, 허허 물가 상승으로 치면 벌써 4배가 된것이다.

 

그중에 추억의 담배가 있어서 글을 써본다. 

마일드 세븐 담배

일단 디자인이 이뻤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말보루와 던힐과 함께 자주 보이던 담배중 하나 인데, 현재 일본에서 피고 있는 담배이다. 

 

지금은 MEVIUS라는 상표로 바뀌었다. 

 

MEVIUS 담배

MEVIUS 뜻

회사의 말에 의하면 마일드 세븐의 역사에 따라 근본으로 하고 있는 "모던한 진화" (MODERN EVOLUTION) 뜻이 담겼다고 한다. MEVIUS의 M과 S는 마일드 세븐에서 비롯되었고, E와 V는(Evolution) 진화라는 연상을 나머지 I와 U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유대관계라고 한다. 

 

브랜드 명 변경 이유

"마일드"라는 단어가 흡연을 조장할 수 있다는 문제가 제기된 탓에 정브 측에서 단어 사용을 금지 시켰다고 한다. ㅋㅋㅋㅋ 

 

브랜드 명을 바꾼다는게 회사 입장에서는 쉽지 않을텐데, 뭐 어쨌든 나도 담배를 피고 있지만 담배는 한피는 것이 좋다. 

 

참고로 말보루의 어원은 

 

MAN ALWAYS REMEBER LOVE BECAUSE OF ROMANTIC OCCASION 인데, 

 

20살때 친구랑 술 먹으면서, 친구가 계속 저 말을 주절주절 하며, "남자는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로마틱하기 때문에~~~" 하던 것이 기억난다.

 

ㅋㅋㅋㅋ 지금 생각해 보면 참 지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