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hmm 주가 현대 상선 목표가

freemero. 2021. 3. 19. 08:17
반응형

HMM 목표가 설정

며칠 전 현대 상선 목표가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해운업의 대장주인 만큼 같은 해상 운송을 하고 있는 현대 글로비스의 시가 총액보다는 넘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개인적인 사심 글이었고 3/5일 2주전 작성한 글이었습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현대 상선 시가 총액은 약 10조 정도는 올라서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인데, 이 경우는 추후 실적들의 반응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글로비스를 넘어서려면 아직도 1조 정도는 더 올라야 합니다.

 

현대 상선 발행 주식 대비 시가 총액 1조에 대한 계산식은 아래 글에 나와 있습니다. 

 

HMM 주가 전망 구 현대 상선 목표가

 

HMM 주가 전망 구 현대 상선 목표가

HMM 재무제표 및 성장 가능성 예전에 구 현대 상선 HMM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현재 시세가 꽤 올랐네요 HMM (구 현대 상선) 주가와 재무 재표를 알아보자 HMM (구 현대 상선) 주가와 재무

thefreemero.tistory.com

현대 상선 홈페이지

기업의 IR자료를 확인하기 위해 재무제표 사이트를 보는 방법이 있는데, 현대 상선의 경우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습니다. 다만, 당사와 사전 협의 없이 무단으로 재 배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고, 회사의 주인인 저로써 우리 회사의 정책은 일부 존중하여야겠습니다. 맨 첫 문장만 확인을 드리며,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하였는데, 그래프로 정말 깔끔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현대 상선 홈페이지 문구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하였다고 하고 약간은 변동이 있을 가능성에 대한 문구는 남겨 놓았는데,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면 꽤나 재무 실적이 좋아진 것을 지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상선이 2018년부터 여러가지 투자를 계속해서 늘리는 기사를 보신 적은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기업의 영업이익률을 개선 시키기 위해 2020년에도 여러 가지 꾸준히 투자를 하였으며,  관련 뉴스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유럽에 항만 터미널 (컨테이너 선적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도 진행했었던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찾을 수가 없네요 ㅠㅠ 

 

현대상선 관련 뉴스

HMM 주가 차트 주봉

현대상선 주봉 차트

52주 고가는 24,050원이었고, 일봉과 주봉차트를 보게 될 경우 꽤나 가파른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았다고 봅니다. 기존 주주분들 계속해서 올라가는 주가로 인해 마냥 행복하시지 않나요??

 

그런데 HMM 주식을 언제 매도를 해야 될지 고민을 하고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2만 5천원까지는 그냥 홀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사심이 아주 가득한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고, 그 누구도 대신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