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freemero. 2020. 10. 22. 08:00
반응형

천천히 욕심 부리지도 않으면, 언젠간 되겠지~ 하며 카카오 애드핏을 꾸준히 심사 요청을 했다. 

어제 처음으로 "카카오 애드핏"을 성공했을때 기쁨이 기대된다. 라고 포스팅을 했는데 바로 다음날인 오늘 될줄이야. 

회사에서 우연히 이메일을 받고, 정말 너무 기뻤다. 

이제부터 수익을 낼수 있다는 기쁨보다 뭔가를 이루어냈다는 성취감이 훨씬 컷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회사를 그만두는 이유는 급여도 있지만, 회사에서 얻어내는 "성취감"도 영향이 크다.

자신이 열심히 일한만큼 댓가를 바라고, 꼭 금전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상사에게 칭찬을 받고 인정을 받는 것으로 충분히 만족감을 느낀다. 그 반대로, 자신이 일한만큼 처우를 못받는다고 생각할때 이직을 고민하는 것이다. 

역시나 제목과 내용이 달라지면 지루해 하므로, 승인 메일을 인증부터 해야겠다. 

 

10/2일 바로 승인 신청을하고, 19일이 지난후 승인을 받았다. 

 

아쉬운 것은 매 승인 거절 사유를 미리 캡쳐 하지 못해놨다. ㅠㅠ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이 내 블로그의 매일 올렸던 글과 비교하여, 어떤 사유로 거절이 되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데 많이 아쉽네요 ㅠㅠ.

정확히 7번의 거절이 있었고, 8번째 승인이 이루어졌다.

어차피 글은 하루에 한개씩만 올리는 것을 목표로하고, 내 글의 품질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여 1~2달정도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됐다. 

동시에 구글도 신청 중인데, 구글은 카카오 애드핏 보다 승인 절차가 더 까다롭다는 정보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입수했다. 

승인검토 기간도 긴것 같고, 현재는 2번의 거절 메일을 받았다. 

어차피 빨리 되고 싶은 욕심은 없다. 그냥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간 되겠지. 

하루에 대량의 블로그를 등록하게 되면, 그 성과를 보다 지쳐 빨리 포기할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이다. 

출처 : https://pixabay.com/ko/

혹시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갓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고 딱 20일정도 하루 한개의 포스팅만 하더라도 카카오 애드핏 승인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필자는 정말 20일동안 1일 1포스팅만을 지켰을 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