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솔트룩스 주가 전망 및 기업 정보

freemero. 2021. 5. 18. 10:49
반응형

솔트룩스 주가 흐름

솔트룩스 주가 흐름

처음 코스닥 상장으로 미래 산업인 인공지능 관련 회사로 관심을 모았다가 개미들을 아주 호되게 혼쭐을 내주고 현재도 계속 시장에서 소외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거의 장기간 횡보를 하고 있다 시피하고 있는데, 아직 이렇다할 실적이 없고 어떤 재료같은 것이 없어서 시장에서도 외면을 받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솔트룩스 재무제표

솔트룩스 재무재표

일단 재무재표중 눈에 띄는 것은 유보율로 보이네요. 현금이 꽤나 많이 들고 있다는 반증인데, 쉽게 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업보고서를 확인해 보니 정말 여러가지 인공 지능 사업 분야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데, 인공지능 사업 자체가 너무 방대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전부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만 미래 산업인것 만큼은 확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솔트룩스 세계 인공지능 시장 규모 

 

세계 인공지능 시장 규모
글로벌 대화형 인공지능 시장 전망

 

위의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인공지능의 시장은 점차 확대 되고 있으며, 사업을 연결하고 수익화할 만한 곳이 무궁무진한 미래 산업이죠. 의료분야, 자율주행, 우주 항공, 금융, 음성인식, 생체 인식, 보안, 친환경, 일기예보 거의 모든 분야 이제는 우리 실생활에 없으면 안될 정도로 깊숙히 들어오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인공지능 활용 분야

국토 교통부 공간 빅데이터 분석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국토 교통부에서도 빅데이터를 통한 인공지능으로 도시 개발 계획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솔트룩스 사업 현황

아래의 자료는 전자 공시 사이트인 솔트룩스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참조로 작성 되었으므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솔트룩스는 제 1금융권 콜봇(상담사 지원)을 구축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사업보고서 내용)

솔트룩스 향후 전망

개인적으로 현재 공공기관(정부 산업)에 많은 납품을 하고 있어, 미래에도 충분한 성장이 기대되고, 현재 인공지능 대장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4차 산업을 이끌 인공지능 관련 기업 AI 관련주 5개 기업 정리

 

4차 산업을 이끌 인공지능 관련 기업 AI 관련주 5개 기업 정리

4차 산업 AI 관련 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도 핫하고, 4차 산업이란 말도 여기저기 나오고, 뉴딜이다 하는 뉴스들은 곳곳에서 쏟아져 나옵니다. 오늘은 그냥 간단히 인공지

thefreemero.tistory.com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으며, 그 누구도 책임을 대신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