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LG에너지 솔루션 LG화학 주가 하락이유 자회사 상장은 무조건 악재

freemero. 2022. 1. 19. 23:31
반응형

LG 화학 주가 전망

 

당연한 결과이다. 일단 LG화학 주가부터 켜놓고 시작하자.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차트

 

일단 위의 두 주가 차트가 보이는가?? 똑같은 LG화학주가 차트이지만, 

 

위의 차트는 엄청나게 주가가 상승한 것처럼 보이며, 

밑의 차트는 엄청나게 주가가 하락을 한것처럼 보인다. 

 

차이는 간단하다. 위에 차트는 5년동안의 차트이며, 밑의 차트는 1년 차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2019년 이전 부터 LG화학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아직도 엄청난 수익권에 있으나, 

2020년 이후 투자한 투자자들은 현재 꽤나 울상을 빚고 있을 것이다. 

 

그냥 현재 이글을 쓰고 있는 시점 2022년 1월 19일자로 "LG화학 개미 주주"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런 키워드는 뉴스가 지배를 하고 있고, 최신 뉴스기준으로 상위 검색 되고 있다. 

 

제목을 보면 대부분 개미들이 억울해 한다는 내용 이다. 

.응??

 

주식투자에서 억울하긴 뭐가 억울한가.. 자신이 판단하고 투자해서 내려가고 있는데, 누가 LG화학에 투자하라고 시킨적이 있던가?? 누가 시켰더라도 최종 결정은 본인이 아닌가??

 

마치 최근에 물적분할을 결정해서 이 정보를 알수 없었던 개미 투자자들이 손해를 보는것 마냥 언론에서 기사를 쏟아내니 그냥 웃을뿐.... 

 

@LG화학 주가@ 란 키워드로 기간을 조정해서 다시 검색을 해보자. 

 

LG화학 기사

그러하다. 2020년 10월부터 뉴스에 나왔다. 

 

참고로 이 발표가 난 당일 시간외로 LG화학 주가는 -5%로 주가가 가라 앉았으며, 필자는 익일 보유하고 있던 LG화학 주가는 전량 처분해 버렸다. 

 

왜? 알짜 배기인 돈버는 사업인 배터리 사업을 분리시켜서, 따로 관리하겠다는 것인데 그 알짜배기 사업때문에 LG화학에 투자를 하고 있던 것을 다른데로 빼놓다는데 무슨 매력이 있겠는가???? 

 

기본적으로 주주가치 희석은 물론이거니와, 유상증자나 마찬가지라고 보는데, 그나마 유상증자는 기존주주에게 배려라도 있지... 흠냐... 

 

이때 몇몇 언론과 증권사 레포트를 보면 물적분할이어도 절대 악재가 아니다 라고 이야기를 한다. 

 

분할을 하더라도 그 회사는 여전히 수익성이 있으며, 자회사의 지분을 100%보유하고 있는 모회사 이기에 결국은 장기적으로는 주가 상장으로 갈수 있다는 것!!!!~! 

 

여기엔 함정이 있다!!!~! 

 

전제 조건이 있는 것이다. 앞으로 상장하는

LG에너지 솔루션이란 자회사가 미래에도 꾸준히 돈을 잘 벌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다. 

 

미래를 어떻게 알수 있는가?? 주식시장은 결국 대응이지.. 

 

이쯤에서 필자가 작성한 10년전 시가 총액 10위 안의 기업들의 글을 남겨둔다.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주식투자에서 예전부터 내려오는 말이 한가지 있다. "주식은 엉덩이로 버는 것이다" "우량주를 분석하여, 가치투자를 하고, 저평가됐을때 사서, 오를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라는 말이다. 주식을

thefreemero.tistory.com

 

최근 국내 기업들 "카카오" , "현대 중공업" 도 똑같은 과정을 밟았는데ㅋㅋㅋ 몇년 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도 비슷한 케이스이다. 

 

이 부분을 설명하려면 글이 너무너무 길어질것 같아 이쯤에서 줄인다. (특히나 예상되는 질문이나 주장에 대해 반박 내용을 함께 써야 글의 신뢰감이 높아지는데, 그 예상되는 질문에 대한 반박이 너무 많아서, 일단 개인이 공부하는 영역으로 남겨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