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수도권 및 지방 재난 지원금 정책 이번달부터 다시 국가 지원받는 정책 18가지 1인당 10만원

freemero. 2022. 8. 3. 23:48
반응형

이번달 8월 4일 내일이네요. 내일부터 수도권 포함하여 지자체에서 다시 지급하는 지원 정책 18가지 

코로나가 다시 확장이 되면서 나라에서도 다시 정부 지원자금 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도권 위주 7~8월달 지자체 재난 지원금을 주는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자체 재난 지원금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 

임신한지 3개월부터 출산 3개월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임산부 본인명의의 카드에 교통 포인트로 인당 70만원까지 교통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신청할수 없으니 지금 당장 신청하세요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 보증료 전액 지원 사업

요즘 집값하락으로 인해 전세 사기를 당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대요. 전세 계약 후 보험 차원에서 가입하는 반환보증 보증료를 서울에서는 일부 청년에게 전액 지원합니다. 

 

자격요건은 만 19세에서 39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 무주택 세대주에게 재산기준에 해당하면 지원이 됩니다.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만 19세에서 24세의 청년에게 최대 인당 10만원을 마일리지로 지원합니다. 

 

폐업후 재창 업 고용 장려금

코로나로 폐업 후 재창업한 소상공인에게 150만원의 고용 장려금을 지급합니다. 

 

 

강북구  폐업 소상공인 

20년 3월 22일 ~22년 8월 30일 기간 내 폐업한 소상공인에 한해 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인천 

신중년 무료 특화직업 교육

취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나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특화 직업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비와 훈련수당 및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영종 주민 교통비 지원

공항 철도를 이용할 때 버스환승이 안되는 부분을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다만, 영종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 중 운서역 영종역 이용자에게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인천 e음 캐시백 축소 

지역화폐 인천 e음의 캐시백 한도를 30만원으로 논의 중이며, 캐시백 비율은 5%로 인하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 

긴급 복지 기준 안화 

어려운 위기에 처했거나 기초 수급 신청기준이 안 되는 가구에 7월부터 12월까지 생계 지원금액 월 145만원으로 인상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 

상반기와 하반기 각 인당 6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청소년 부모가구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4세 이하, 중위소득 60%이하의 청소년 부모에 아이 1명당 월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양주시 

중증 장애인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년간 월 10만원 이내로 저축하면 경기도에서 추가로 저축해주는 제도입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불법 사금융 피해자 신용위기 청년 등에 최대 300만원 한도로 차등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성남시, 여주시

예술인 

100만원의 예술인 지원금을 지급 중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분들은 어서 빨리 신청해서 지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