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글

티스토리 댓글 매크로 하는 방법

freemero. 2022. 9. 3. 09:58
반응형

티스토리의 댓글 

티스토리에도 댓글 매크로 기능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약 매크로가 아니었다면, 제 구독자 분에게 정말 실례를 끼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새로운 것을 알게되어 공유를 해본다. 

 

우선 내 블로그에서 매크로성 댓글이 달린 아래의 글을 남겨 놓는다, 

 

케이사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케이사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케이사인 투자 이유 이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일경우 각자 개별마다 이유는 다 다를 것으로 본다. 기본적으로 이 회사는 사이버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라는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고,

thefreemero.tistory.com

 

직접 확인하실 분들은 확인하시고, 

 

똑같은 글의 댓글 내용

저 글은 17일날 작성을 하였는데, 25일 뜬금없이 구독자님 한분께서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멘트의 댓글을 남겨주셨다. 

 

오늘 쓴글도 아닌데, "오늘도" 란 표현도 있어 거부감이 있었는데, 일단 바쁘다는 핑계로 답글은 안남겼다. 

 

그러다 5일뒤 또 댓글이 남겨지고, 어제 또 댓글을 남겨주셨다^^;;;

 

티스토리의 경우, 초반 유입자를 이끌어 내는 것이 쉽지 않아서 나도 맞구독 활동으로 유입자를 유지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했다만, 흠 같은 글에 저런 의미없는 댓글을 연속으로 남기는 것이 참^^; 민망하긴 하다. 

 

coldbrainin님 실제로 글을 읽어주시고 관심 가져 주셨던 거라면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티스토리 맞구독자 

솔직히 내용이 민감한 부분도 있긴 해서, 언급하는 것이 불편하겠지만, 티스토리의 맞구독자는 정말 의미 없다는 것이 현재의 생각이다.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내가 다른 분들의 댓글을 남기는 행위 80%이상은 내 글의 조회수 +1과 댓글 +1 목적이다. 

-진짜 가끔 피드에서 관심가는 글의 제목이 눈에 띄었을때 10%

-내 글에 먼저 댓글을 달아주셔서 답방 목적 10% 

 

현재는 맞구독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데, 이유는 간단하다.

너무 진실성이 없어 보여서?? 

 

무관심보다는 낫다 라는 말도 있지만,  댓글  중 "오늘도 잘 보고 가요" "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라는 것을 보면 "이사람이 정말 글을 읽기는 한걸까??" 라는 생각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예의상 답글을 하러 방문하게 되는데, 똑같은 내용의 "글 재밌게 읽었습니다." 이런 글은 남기기는 싫어서 최대한 읽은척이라도 하며, 글에 내용중 특정부분을 인용하며 댓글을 남기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내가 관심없는 글을 읽어가는 것도 별도의 노동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비슷한 내용으로 약 1년전에 맞구독자 효과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적어논 글이 있어서, 포스팅을 남기며 오늘 하루 포스팅은 마무리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예전부터 글의 초안을 작성을 해놓고, 임시 저장 상태로 두며 몇 번을 수정하고 수정한 글이다. 지금 나를 맞구독하신 분들이 직접 이 글

thefreemero.tistory.com

 

coldbrainin님 실제로 글을 읽어주시고 관심 가져 주셨던 거라면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그리고 실험도 해보고 싶네요^_^ 이글에도 댓글을 달아주실것 같은데, 어떻게 달아주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번창하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