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 후 목표가

freemero. 2021. 4. 16. 09:43
반응형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 

일단 카카오 주가가 원래 50만 원 대여서 갑자기 10만 원대로 낮아진 이유는 액면분할로 다 알고 계실 것인데, 정말 주린이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만 설명을 드리면, 카카오 액면가가 바뀌었습니다. 아래 스샷은 이전 글에서 작성하기 위해 4/11일 스크린숏을 해둔 것이며, 액면가가 50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 스크린숏은 액면가 100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주가도 5/1로 내려앉은 것입니다. 그럼 기존 주주들은 피해를 본 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액면분할을 위해 거래정지가 이루어졌고, 기존 주주들에게는 가지고 있던 주식수의 5배가 지급되었습니다. 즉, 기존 100주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현재 500주를 가지고 계신 것입니다. 

카카오 액면분할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로만 하고, 이제 목표가를 다시 계산해보겠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목표가 

아래 글은 액면분할전 목표가를 제시한 글이고, 액면분할 후 다시 계산을 해본다면 

카카오 주가 목표가 네이버 주가와 비교하여 목표가 계산하기

 

카카오 주가 목표가 네이버 주가와 비교하여 목표가 계산하기

카카오 주가 전망 연일 신고가를 달리고 있는 진격의 카카오입니다. 카카오가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버는지에 대한 글은 이전에 남겨 둔적이 있어서 포스팅을 남겨 둡니다. 카카오 주가 인공지능

thefreemero.tistory.com

똑같이 그냥 보수적으로 계산하여 현재의 네이버 가격까지는 갈 것으로 보고, 그럼 시가 총액 70조를 목표로 합니다. 

 

그런데 이전글에서 넘어오신 분들도 계실 거 같은데;;; 생각해보니 너무 간단하네요 이전에 65만 원 정도가 시총 70조였으니, 65만 원 나누기 5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2만 원이네요;;;; 흠;; 

 

뭔가 이상한데;; 

 

그냥 현재 가격 시총 51조여서 70조를 목표 계산 20조 나누기 상장 주식수 였습니다. 

 

4만 5천원정도는 더 올라야 한다고 봅니다. 흠냐 

 

지극히 개인적인 계산 방법이며, 전문가들의 적정 주가 계산방법과 다를 수 있으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고 그 누구도 책임을 대신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