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양질의 글 쓰면 좋은 이유 FEAT 황금 키워드

freemero. 2021. 4. 4. 19:25
반응형

돈이 되는 글

이 부분은 내 블로그가 월 300~400 정도 수익이 나오는 시점에서 써야 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 시점에서 써도 충분할 것 같다. 어쩌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평생 몰랐을 수도 있는 있는 사실이다. 

 

어떠한 콘텐츠로 블로그를 운영하든 어떠한 방향으로 운영을 하든 기본 원칙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글과 영상이다. 

 

다만,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글을 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함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된 점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내가 알고 있어서, 사람들도 당연히 알겠지 라고 했던 것들이 꽤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았다는 사실이다. 어느 블로그 고수분의 블로그를 우연히 방문한 적이 있는데, 공감을 얻은 문장이 자신의 군대 에피소드에서도 쏠쏠하게 유입이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 당연히 누군가에게는 궁금한 것이다. 편의점 알바를 해보지 않았던 사람들은 편의점 알바의 장단점이 궁금하고, 사람들이 자신이 안 해봤던 경험들은 궁금하다는 것... 

 

그래서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이제는 글이 제법 돼서 유입이 적은 주말에도 평균 400~500명 정도는 유지를 하는 것 같은데, 아마 하루 1만에서 5만 명씩 유입이 되는 고수분들은 이러한 통계가 꽤나 높으실 듯하다. 

 

내 블로그의 기타 유입률과 직접 유입률은 꽤나 적지 않은데, 선박 해운 지식 글은 솔직히 검색 유입은 거의 없다. 사람들 관심사가 아니다 보니,,,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한번 들어오면 나 블로그에서 꽤나 오랫동안 놀다 가시는 것을 나는 통계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 카테고리는 나 스스로도 꽤 품질이 좋은 글들이 집중되어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데 당연히 내 전문분야이기 때문이다. 거기에 내 경험이 녹아든 글들을 작성하였으므로 일반인은 거의 따라서 쓸 수가 없다. 베낄 이유도 없을 듯하다. 솔직히 검색 유입이 높은 분야도 아니며,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붙지도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 후기 카테고리

이 카테고리도 검색 유입은 거의 없다. 내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시는 구독자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나는 글을 한번 작성하면 중간에 내가 작성했던 관련 있는 예전 글들을 삽입하여 놓는데, 마찬가지 이 카테고리도 한번 들어오시면 꽤나 이리저리 둘러보고 가시는 듯하다. 

 

특히나 이 카테고리는 포럼에 올리게 되면 신규 구독자분들의 유입 증가와 더불어 나에게 힘을 주시는 칭찬의 댓글들이 달리게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흥보 포럼을 통한 맞구독자 효과 예전부터 글의 초안을 작성을 해놓고, 임시 저장 상태로 두며 몇 번을 수정하고 수정한 글이다. 지금 나를 맞구독하신 분들이 직접 이 글

thefreemero.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현재까지 시작하게 된 날짜는 작년 10월 1일이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런 것처럼 처음에는 우연히 알게 되었고, 어? 이거 정말 재미있겠는데 나도 해볼까?

thefreemero.tistory.com

 

품질 좋은 글 1개  VS  뉴스 기사 10개

이 부분은 나도 잘 모르겠다. 어쨌든 나도 지금은 글을 적게 쓰더라도 최대한 양질의 글 1개를 쓰려고 노력 중인데, 글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방문자수도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이유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돈이 되는 글 기본 원칙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며, 저보다 더 초보 블린이 분들은 이런 후기 조차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글 쓰세요" 블로그 글 1개로 어떻게 하면 방문자 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율을 만들 수 있을까? 이 고민하기 전에 글 쓰셔야 합니다.^^ 제가 검색 유입 자체도 없을 이런 글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쓰고 있는 이유입니다. 

 

가끔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글이 별로 안되는데도 엄청난 조회수를 빨고 있는 블로그들을 보게 되는데, 그분들은 그 블로거에 있는 글의 숫자가 전부가 아닐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글을 작성해보고 경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를 알고 계신 저 높은 영역에 계신 분들입니다. ㅎ 

 

혹시나 키워드 분석하시는 분들 계시면, 구독자 분들을 위해서 황금 키워드도 한 개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황금 키워드는 피파온라인4입니다. 

피파온라인4 검색량

 

이런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 였을줄은 ㄷㄷ;

 

이런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 였을줄은 ㄷㄷ;

블로그가 하다 보면 참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 단톡방에서 사진 한장 던져주길래, 문득 든 생각에 아 뭐 별로 쓸것도 없는데, 한번 써볼까 라는 생각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숫자로 보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