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부수입 // 쿠팡 파트너스 배너 등록다는 법 //수익률 공개

freemero. 2021. 4. 6. 00:23
반응형

여담

개인적으로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건 부업의 목적이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애착이 생겨서 하고 있는데, 우선 대부분 티스토리를 시작하신 목적은 본업 외 추가적인 수익으로 생각된다. 그렇게 디지털 노매드의 부업을 알게 된 우리들은 쿠팡 파트너스와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는 인식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재미있는 것은 이 쿠팡 파트너스라는 꿀 잡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거다.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나 또한 테스트겸 추가 수익 목적으로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만 주야장천 해본 블로그가 있다. 결과는?? 저품질이다. 그리고 이전 글에서도 썼듯이 내가 한 번도 구매해보지도 않은 상품에 대해 리뷰를 하는데 오는 자괴감과 스트레스는 꽤나 괴로웠다. 이와 관련된 글은 예전에 작성한 적이 있으므로 생략한다. 

 

결론적으로 이야기만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라도 쿠팡파트너스 관련 링크만 주야장천 올리면 저품질이 온다. 다만, 내가 아직 확인하지 못한 것은 쿠팡 파트너스 때문에 저품질이 걸린 것인지... 글을 정말 성의 없고 광고성으로만 쓴 것이 문제였는지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내 카테고리의 쿠팡 파트너스 

내 블로그에 관심이 계신분이라도 이 카테고리까지 관심이 있겠느냐마는 내 오른쪽 메뉴에 쿠팡파트너스 공식 홈페이지입니다.라는 카테고리가 있다. 당연한 것이지만 검색 유입은 거의 없으며, 간간히 1~2분 정도가 들어와서 보시는 듯하다. 일단 아직까지 내 블로그는 다음에서 저품질은 아니다.

 

본론으로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여러 유투브 영상과 글을 보며 공부했는데 우연히 쿠팡 파트너스 링크 배너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 외에 자동으로 글을 작성할 때마다 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고,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러려면 당연히 수익부터 공개를 해야 할거 같고, 맨 밑에 후기를 작성한다. 

 

클릭률과 수익공개는 쿠팡 파트너스 정책 위반이라고 하는데, 그냥 내 블로그 뻘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개해주는 것이 더 긍정적으로 생각이 되기 때문에 공개한다. 

 

내 기억에만 의존한다면, 나는 최근 1~2달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한 적이 없다. 다만 예전에 초창기에는 지식인에서 열심히 활동한 적은 있다. 현재 쿠팡파트너스 내 링크를 클릭하시는 분들이 그때 당시 지식인의 링크를 클릭하시는지 아니면 내 블로그에 달려있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클릭하시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다. 

 

다만 내 추측으로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의 쿠팡 파트너스 배너 링크를 클릭하는 거 같다는 느낌은 든다. 솔직히 정확한 이유는 모른다.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배너 등록 방법 

 

모바일 버전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은 대부분 쿠팡 파트너스를 하시기 때문에, 회원 가입하시는 방법은 생략하며 쿠팡 파트너스 스크린숏만 설명을 한다. 

 

나도 오래돼서 까먹었는데, 대충 내 스크린샷만 보게 되면 어떻게 배너를 생성하는지는 알 수 있을 듯하다. 

배너 제목은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마음대로 넣고, 타입 데이터도 암거나 맘대로 생성.. 그리고, 너비 높이도 마찬가지... 나는 너비는 250 x 높이 800으로 생성한 듯..? 어차피 여기까지는 아무나 다 하실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고, 

 

이제 중요한 티스토리 삽입 방법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우선 모바일용만 설명하면 플러그인에서 텐핑 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꿔주시기 바라며, 

 

 

 

 

 

저 텐핑에서 광고 코드 입력란에 아까 쿠팡 파트너스에서 만든 배너 광고를 삽입하여 게시를 해주면 된다. 끝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여 배운 것이며, 이경우는 모바일과 pc에서 뜰 때도 있고, 안 뜰 때도 있다고 하는데 그 이상은 잘 모르겠다. 다만 모바일에서는 확실히 뜨고 pc버전에서는 뜰 때도 있고 안뜰 대도 있는 듯하다. 

 

PC버전

마찬가지 플러그인에서 사이드바를 사용을 허용한다. 

그리고 저기에 아까 생성해둔 쿠팡 파트너스 배너 링크를 삽입한다. 다만 이 부분은 스킨들 중 사이드바를 사용할 수 있는 스킨들에만 적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지금 이 메인 블로그의 상태인데, 기본 모듈과 사용자 모듈에서 나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3개 정도 만들어 놓았고, 그중 지금은 한 개만 사용 중이다. 솔직히 PC버전에서 많이 넣어봐야 별 의미도 없는 것 같아 쓰지 않은 이유이고 다른 이유는 없다. 

실제로 어떻게 달렸는지는 내 블로그를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으로 접속하여 확인을 하면 알 수 있을 듯하다. 

 

이 방법을 공개하는 이유 

오랜만에 방문하여 주신 구독자 분이 궁금해하시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지금 11시 50분 오늘 일이 많아서 퇴근을 늦게 했는데, 일을 미루고 싶지는 않아 일단 글부터 갈기고 본다. ㅠㅠ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은 하고 있지 않는데, 월 만 5천 원 정도의 수익은 들어오고 있다. 있는 그대로 지필을 한다면, 필자는 현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있지 않다. 그냥 현재는 이 블로그에서 들어오는 수익들이라고 짐작만 하고 있다. 

 

 

 

첫 입금 1/16일 이후 자잘하다. 이번 달에도 2만 원 정도 들어올 듯....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달으면 좋은가?? 

정말 죄송한 이야기이지만 답을 드릴수는 없다.  다만 내 경험으로 이야기한다면, 만약에 정말 만약에 저품질이 당하더라도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든다. 

 

나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만 시도해서 저품질을 당한 블로그가 있기는 한데, 거기 있는 글들은 정말 내가 봐도 부끄럽기 짝이 없는 말 그대로 품질 개판인 글들이기 때문에 저품질을 당했다는 생각이 든다.

 

여러 유튜브나 영상에서 쿠팡 파트너스는 안 좋다던데..? 

마찬가지 내가 검증을 직접 해본 것이 아니어서 답을 못 드리겠다. 거기에 더하여 아무리 글을 정성 들여 쓰더라도 어느 순간 자기가 알지 못하는 이유로 저품질이 당한다는 영상과 글도 봐서 나도 조심스럽기는 하다. 

 

다만, 모든 것은 직접 해보셔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위험 키워드라고 말하는 보험이나 대출 관련 글만 주야장천 작성을 해도 정말 저품질이 되는지에 대한 의심도 듭니다. 직접 해보고 느낀 사항입니다. 

 

3줄 요약 

 

  1.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배너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2. 수익은 커피값 정도는 벌 수 있으며, 아직 저품질이 된 적은 없다. 
  3. 그렇다고 무조건 저품질로부터 자유롭다고 말할 수는 없기에 보수적인 분들이라면 고민을 해보시길 바란다. 

일단은 뭐든지 직접 해보셔야, 데이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쿠팡 파트너스 공식 제휴 홈페이지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공식 제휴 홈페이지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공식 제휴 홈페이지입니다. 쿠팡 제휴 쇼핑몰입니다 쿠팡의 모든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쿠팡 파트너스에 등록된 '정식 제품 링크'를 이용하여 포스팅합니다. 제품의 이미지

thefreemero.tistory.com

유튜브 첫 영상 후기

 

유투브 첫 영상 후기

여담 고등학교 졸업식날 국사 선생님이 했던 말이 기억난다. "우리가 살다가보면 앞으로 다시 만날 수도 있고, 그러지 못할 수도 있는데, 그냥 아 인생에 이런 사람들이 있었구나 라고 기억들은

thefreemero.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 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총 방문자 10만명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현재까지 시작하게 된 날짜는 작년 10월 1일이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런 것처럼 처음에는 우연히 알게 되었고, 어? 이거 정말 재미있겠는데 나도 해볼까?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