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팁/일본어 공부 연습문장

일본어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 후기 feat 당신 차례입니다.

freemero. 2024. 1. 22. 21:28
반응형

일본 드라마 

이글을 읽는 당신이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은 목적인지, 아니면 단순히 일본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인지 필자는 모른다. 

 

다만, 어떤 언어이든 빨리 흥미를 가지는 것이 가장 빨리 배울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필자도 일본 드라마를 최대한 시청하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드라마같은 영상은 재미가 없다 크 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녁 먹는 시간에 드라마를 검색하다가 드디어 하나 만났다. 

 

<제목>

당신 차례입니다. 

일본 드라마 당신 차례입니다.

 

 

일본 드라마 당신 차례입니다.

 

1화의 내용만을 소개한다면, 

 

살인사건의 대부분은 면식범의 관계라고 한다. 대부분의 살인사건에서는 "동기"가 있다. 

 

아래의 그래프는 그냥 구글링을 해서 얻은 사건인데, 나름 강력 범죄라는 범위에서 인용을 해도 무방할 것으로 사료되어 인용을 했다. 

 

표를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위와 같은 강력범죄가 면식범의 소행이다. 

 

1화에서 소개한 내용은 이러한 내용으로 소개가 되었으며, 첫 질문은 

 

"당신은 죽이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까?"

 

라는 자극적인 질문을 던지며, 위의 그래프와 같은 살인사건의 진범과 같은 그래프를 보여준다. 대부분의 강력범죄가 면식범의 소행이며, 살해동기가 있다고 한다. 

 

그 반대로 "살해 동기"가 없을 경우 용의자에서 멀어질수 있다며, "교환 살인" 과 같은 용어를 말하며 서로 죽이고 싶은 사람을 서로가 죽이게 되면 용의자에서 벗어날수 있다는 어찌보면 맨정신에는 듣기 거북한 소재를 다룬다. 

 

뭐 어찌저찌해서 지금 글 쓰는 순간에 참 뭐 이런 내용으로 글을 쓰지라며 필자도 갑자기 "멍"해졌다. 

 

어차피 드라마이기도 하겠지만, 아무튼 1화부터 자극적이며, 다음화의 스토리를 궁금해 하게 만드는 작가의 실력은 인정하겠다. 그 옛날 미국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를 시청했던 소감이랄까? 

 

이런 분들에게 추천을 해본다. 

 

1. 미스테리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

2.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은데, 재미있는 일본 드라마를 찾지 못하신 분 

 

드라마가 한편, 한편 끝날때마다 다음 편의 이야기가 궁금하여 결국 이틀만에 드라마를 완주해버렸다. 재미있는 일본 다른 드라마가 많이 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 한국드라마만큼은 재미가 없어서 초반 몇편보다가 멈추었는데, 이 드라마는 어쩌다가 끝까지 다 봐버렸다. 

 

아 참고로 내용이 엄청 잔인하거나 해서 걱정할수도 있겠지만, 성인이 보기에는 충분한 정도의 강도이니 걱정하지는 마시길^_^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