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팁/일본어 공부 연습문장

일본 현지인과 회화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

freemero. 2024. 1. 7. 21:02
반응형

한다 일본어 

오늘은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현지인들과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일본어 공부를 유투브에서 하게 되다 보면, 정말 많은 유투브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우연치 않게 된 "유하다요" 라는 채널의 유하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이분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홈페이지 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현재는 로그인된 상태이다. 

한다 일본어

 

간단히 말하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는 전화 일본어 중의 한개의 사이트라고 보면 된다. 이런 사이트들은 솔직히 많이 있다보니 설명할 필요는 없고, 

 

이 사이트의 장점만을 소개를 해본다면, 

 

내가 원하는 시간원하는 선생님과 자유로운 주제를 정해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직장인인 나에게는 저녁이나 주말 수업이 주로 편한데, 야근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매번 똑같은 시간에 수업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기는 하다. 

 

이런식으로 날짜를 고르거나 일본어 선생님을 고르면 된다. 

 

원하는 일본어 선생님을 고를 경우에는, 선생님이 미리 설정해둔 시간에만 예약이 가능하지만 날짜를 선택하게 되면, 

그시간에 수업을 할 수 있는 선생님들을 쭉 나열을 해주게 된다. 

일본어 공부 페이지

수업이 종료된 후 선생님들이 피드백을 해주신다. 

아래는 최근에 내가 받은 수업에 대해 선생님이 피드백을 해주신 사항이며, 점수도 입력을 해주시기 때문에, 

내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적절히 가늠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부분은^^;; 선생님들이 부담이 되셔서인지 일부로 후하게 주신다는 생각이 든다. 

 

 

일본어 수업료

일본어 수업료는 이러하다. 나는 20분 수업 //48회권을 구매해서 일년 동안 적절하게 사용을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금액일수 있으나, 직장인인 나에게는 이정도 비용은 뭐; 흠 

 

현재 일본에 살고 있으면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주변에 많은 일본인들이 있는데 뭐하러 돈을 써가면서 공부를 하느냐? 라는 질문을 받을수도 있을것 같다. 

 

뭐 틀린말은 아니지만, 이제 내 나이 40을 바라보는 지금 시점에 생각보다 일본인 친구를 만들기가 쉽지가 않다. 젊은 친구들과 말을 섞어보고 싶지만, 그 젊은 친구들은 내가 불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고, 나 또한 20대처럼 "헤헤" 거리며 편한 대화를 하기에는 "품위"유지도 필요하다. 

 

그래서 그냥 돈을 조금 쓰더라도 제대로 배우는 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일뿐.. 

 

역시 공부라는 것은 한살이라도 어릴때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남겨둔다. 

https://handajapanes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