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팁

일본 코로나 일본 정부의 방침 2021 년 1월 8일

freemero. 2021. 1. 12. 13:11
반응형

일본 코로나 일본 정부의 방침 2021 년 1월 8일

회사에 출근해 보니 총무과로부터 메일이 도착해 있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2021년 1월8일 일본의 도쿄는 긴급사태를 선언하였습니다. 

 

일본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지침이 내려왔다는 내용이고 상세사항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go.jp로 되어 있는 사이트인걸 보니 일본 정부에서 직접 내려온 내용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스크린 샷입니다. 

일본 코로나

pdf파일이라서 스크린샷으로 옮겨야 하네요; 쩝;

 

내용은 간단히 아래와 같이 번역을 해드립니다. 

 

일본 코로나 정부 방침

일본 정부는 팬더믹의 확장과 감소를 위해 결정했습니다. 모든 일본에 들어오는 귀국자와 재입국자는 입국 전 72시간내의 코로나 검사 결과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른 나라로부터 입국하려는 모든 일본인과 재외국인들(업무용 또는 거주용을 제외한)은 입국 허가 거부 대상이 아니며, (당국이 새로운 변이 코로나를 발표한 나라의 입국자는 제외) 입국 전 72시간전에 코비드19검사를 받은 검사 증명서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일본 코로나 정부 방침

다른 지역에서 일본으로 입국하는 모든 일본 국민들(당국이 새로운 변이 코로나를 발표한 지역은 제외) 또한 해당 지역 출국전 72시간전에 코로나 19검사 결과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3. 1항과 2항에서 코로나 19검사를 제출한 사람들은 특수시설에서 격리조치가 필요하고, 일본에 도착한 이후 3일뒤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음성이나온 사람들은 위치정보 제공을 서약해야 하고, 격리시설에 남아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14일간 격리를 유지해야합니다. 

 

일본 코로나 정부 방침

 

4. 모든 일본에 입국하는 업무용 방문 및 거주방문 외국인들은 입국 허가 거부 대상이 아니며,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5. 모든 거주 목적의 외국인들은 거부되상이 아니고 72시간전에 코로나 검사 결과를 제출하여야 하고, 그들의 거주를 보증하는 주체 회사/단체에서 서약서 폼에 따라 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6. 일본인, 업무용 방문 및 거주 방문자에 해당하는 외국인은 코비드 19테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더하여 그들은 입국 전 코로나 19검사 결과와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그들의 입국 목적을 주최하는 회사나 단체에서 서약서 폼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알림 : 이 격리 조치는 1/9일부터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입국, 재입국을 위한 코로너 검사 결과서 증명서는 1/13일부터 요구되어집니다. 

 

 

흠냐; 밥먹고 점심시간 막간을 이용해서 글을 올리는데 뭔 똑같은 말을 이렇게 반복 해되는지;;;; 20분만에 글하나 쓸줄 알았는데, 결국 시간은 오바 했네요. 거기에다가 뭔말 하는지는 다 알겠는데, 이걸 한국어로 표현하려니 은근 이것도 시간 잡아 먹네염;;  본인이 최대한 알기 쉽게 의역을 한 것이므로 어서 실제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내용이 있으신분은 영문을 직접 해석 해 보시길 바랍니다. 

 

짧게 3줄로 요약하면 

1. 입국 거부는 하지 않습니다만 입국 72시간 전에 검사를 받고 검사 증명서를 제출해야 만 합니다. 

2. 관광목적의 입국은 아직 허용 되지 않으며, BUSINESS 및 RESIDANCE 업무 및 체류자격을 가진 사람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3. 입국할때 입국을 요청하는 기관이나 회사에서 서약서를 작성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 제가 11/23일 입국했던 글을 참조 하세요 

 

## 서약서 양식을 사진찍어 올렸으며, 제가 입국할 당시에는 72시간 전 코로나 검사를 받지 않았지만 지금은 받아야 하는 것이 바뀌었습니다. ## 

 

2020/11/23 - [일본 생활 팁] - 일본 코로나 입국 절차 (11/23일 실제 입국 후기)

 

일본 코로나 입국 절차 (11/23일 실제 입국 후기)

일본 회사에 입사한 4개월 차에 드디어 일본에 입성했다. 필자는 해운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7월에 일본회사로 이직을 하였다. 코로나와 함께 그때 당시 한일 정치적인 문제까지 겹치어 일본으

thefreemero.tistory.com

2020/12/01 - [일본 생활 팁] - 일본 코로나 격리 후기 (1주차중)

 

일본 코로나 격리 후기 (1주차중)

일본 코로나 격리 후기 (1주차중) 2020 11/23일부터 ~ 12/07일 까지 예정. 어느덧 일본 입국 하지 1주일이 지났다. 11/23일 일본 입국하고나서 후기도 쓰고, 그때 입국 절차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본 독자

thefreemero.tistory.com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