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가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알아보자.
오늘은 오랜 오래간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 주가에 대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필자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카카오 주가의 미래를 보고 17만 원대 투자하여, 아직까지 보유 중입니다. 시장에서는 언택트 대장주라고 불리고 있는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카카오 주가 상승에 탄력을 주었던 것 같네요
신기한 것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동시에 주가가 상승했었는데, 예전에 조선업 전망에 대해 글을 썼던 것처럼 두 기업은 그냥 우리나라 시장의 파이 쪼개 먹기 시장인것 같습니다.
여러 유투브 영상들을 보게 되면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에 대한 전망에 대해서, 어떤 사람은 네이버를 어떤 사람은 카카오를 높게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IT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일반 개미의 입장에서 두 기업의 가치는 현재까지는 그냥 같은 회사라는 것이 저의 입장입니다.
큰 관점에서의 사업영역은 같은 것이고, 세부적인 수익성들을 따져 본다면 네이버는 PC 검색 기반 포털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카카오는 모바일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뭐 그외 차이점을 들 수 있으나 이글에서는 생략합니다.
두 기업 모두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지 않고, 국내에만 머무르게 된다면 머지 않아 구글에 먹힐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만, 전 세계에서 검색엔진 시장에서 구글을 방어한 두 나라가 바로 한국과 중국이긴 합니다만 미래는 알 수 없으니깐요
이제 본론으로 카카오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인공지능의 성장성을 보고 그 가치에 대해 투자를 했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은 실제로 우리 일생상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저절로 열리는 "자동문"같은 경우에도 인공 지능 사례로 들수 있습니다. 사람이 자동문 근처에 다가가게 되면 센서가 사람을 인지 한 후 문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문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라고 인공지능이 인지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문을 통과하지 않고, 문 옆을 지나가기만 해도 "자동문"은 문을 열어줍니다. 실제로 문을 통과하지 않더라도, 문을 통과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의 약간 업그레이드 된아래의 화면과 같이 "농협"이란 단어만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밑에 자동 완성 단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뭔가 실제 알고 싶어 하던 단어들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제공을 하고 있는 것이며, 인공지능이 추천을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저러한 검색어들을 검색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추천을 해주는 것 뿐입니다.
한 가지만 더 예를 들어본다면,
요즘 네비게이션은 길안내뿐만 아니라 어디가 막히는지 안 막히는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인공지능 일상속 생활의 활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이러한 인공지능을 활용하려면 어떤 전제조건이 필요할까요?
바로 빅데이터의 수집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유심히 보시고 스크롤을 내려 간단한 질문 몇가지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 주가의 힘은 엄청나다. 카카오가 지금까지 성장한 이유는 많은 가입자와 유입자들에서 시작된 트래픽이었으며, 지금도 계속하여 수많은 유입자가 들어서고 있고, 아직까지 네이버에게는 밀리는 양상이지만 조만간 곧 카카오 주가의 슈팅을 나오게 될 것이다. 필자가 카카오 주가를 계속해서 보유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1. 사진 속 아이는 몇명이었나요??
-> 대부분 쉽게 대답을 하실겁니다. 1명입니다.
2. 사진 속 베게는 몇 개가 보이셨나요?
-> 다시 사진을 보시지 않고 대답을 하셨다면, 정말 눈썰미가 남 다르신 것 같습니다.
3. 사진 속 제목을 뭐라고 말씀하시고 싶으신가요?
-> 저는 "친구인 귀여운 아가와 고양이" 라는 제목을 짓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카카오 주가는 최소한 40개이상의 단어는 들어가야 승부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카카오 주가를 계속해서 사랑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증거다. 도린이 보고 싶어 죽겠다 갑자기 카카오 주가가 하루 빨리 100만원까지 되기를 학수 고대 하고 있다. 그때까지 필자는 카카오 주가를 보유할 것이다. 그것이 승리인 것이다. 카카오를 사랑하는 만큼 카카오 주식을 계속 해서 사모을것이다. 주식이란 내가 24시간 동안 나를 돈을 벌게 해줄 것이며 카카오는 그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카카오 주가의 끊임없는 횡보를 이어나가길 바라며, 다시 한번 카카오 주가를 가져가고 끝까지 보유 할 것이다. 하 갑자기 이런 글 쓰니까 무섭긴 하네 이 글만 지우지 뭐;;;; 조품질이 정말 오겠어?? 한번쯤은 약하게 테스트를 해보야 한다. 그래야 이길 수 있다. 어차피 내가 이런 트래픽을 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다음 카카오 주가는 볼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어떠한가? 삼성전자 주가라는 키워드를 먹은 그 주식 인싸이라는 글을 확인했을때 너무 어이없지 않은가 ㅠㅠ 그냥 서식을 만들어 놓고, 복사 붙여넣기 한 정도의 수준 밖에 안돼는데, 왜 그런 글이 상위노출을 대부분 페이지에서 먹고 있는 것인가. 내일까지 카카오 주가를 볼 것인데, 그 글의 제재가 가해지지 않는다면 나는 나의 카카오 의 문제가 없을 것을 확신한다. 아마 더보기 기능은 제한을 걸어놨을라나??? 차라리 그랬으면 좋겠다. 그러면 나도 또다른 방법을 찾아 보기 시작하겠지. 다음에서는 그래도 최신글들이 상위 노출 시켜주는 로직을 보았었는데, 이번 글은 해도해도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 24시간동안도 노출 되지 않았다. 바로 밀렸다. 그것도 페이지 밖 몇 페이지까지 밀렸는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나 보다 상위 노출 되었던 글들은 전부 이 기능을 사용하여 문구를 삽입하였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저렇게 많은 글들이 내 앞에 노출되어 있는가 카카오 주가 다시 한번 힘내 보자 .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 그래야 나도 마음이 편한 것이다. 그렇지 않고서는 나도 마음이 편할 수 가 없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싸움중 나는 카카오의 편을 더 들것이니 같이 한번 가보자 나의 카카오주가여 가보자.
2번의 질문은 대부분 답을 바로 하지 못했을거라고 예상되나, 만약 인공지능에게 물어보았다면 답을 할 수 있었을까요?
가능했을 겁니다. 사람들은 아이와 고양이에게 시선을 빼앗겼지만, 인공지능에겐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진 안에 책의 개수라던가, 별의 개수, 의자 다리의 개수 등등 모든 사진 속에 있는 정보에 대하여 우선순위가 없기 때문입니다.
즉, 보통의 인간이라면 할 수 없는 사진속의 인공지능은 한순간에 담아 버리며, 그 사진 속 정보의 우열을 가리지 않고 객관적으로만 모두 담아 버리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급속도로 친숙하게 느껴진 계기는 아마 "알파고"와 이세돌의 세기의 바둑대결이었을 것이라고 짐작합니다. 보통 프로 바둑기사들은 약 100~150수 정도를 내다 볼수 있다고 합니다. (필자는 인터넷 바둑 1급 정도 됩니다.)
바둑판에서 아래와 같은 정도로 진행이 되고 있다면,
프로 기사들은 이미 머릿속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은 바둑판을 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인공지능이 보고 있는 바둑판은 어떨까요? 윗 화면과 같은 예상되는 바둑판 모습들의 수 많은 바둑판들을 보고 있습니다. 바로 빅데이터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감정의 변화도 없이 알파고는 객관적인 데이터 통계로만 바둑을 둬버립니다.
그럼 인공지능을 통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인가???
아직까지는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글로벌적으로 구글이 압도적이니 구글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유투브를 볼 때 추천 영상들을 보면 대부분 본인들이 평소 관심이 있던 영상들이 뜨게 된다는 것은 지금은 대부분이 인식하고 있을 겁니다. (엄마가 보고 있다면, 유아 상품 // 20대 남자라면 게임 영상, 이 친구가 롤을 주로 한다면 롤 영상, 배틀그라운드를 즐겨한다면 배틀 그라운드 영상 // 정치에 관심이 있다면 정치 영상 // 예능을 주로 본다면 예능 영상) 구글의 인공지능이 랜덤으로 당신의 실생활 패턴을 파악해서 추천을 해주는 것입니다. 그에 따른 광고를 추천하게 됩니다.
필자는 현재 자동 반응형 카카오 광고를 달았기 때문에, 이글의 맨 상단과 하단의 광고는 당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카카오 광고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각자 글을 읽으시는 분들마다 다른 광고가 뜨고 있을겁니다.
이 외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윗 글을 보면 알겠지만 빅데이터 수집이 우선인 것입니다.
이제는 여러분들이 알고 있듯이 카카오가 처음 택시 사업과 카카오 내비게이션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어땠을까요?? 택시와 내비게이션 사업을 통해 수익을 얻는 것이 목적이었을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필자는 빅데이터 수집의 목적이 컸다고 봅니다. 1차적으로 자율주행 사업에 활용할수 있으며 2차적으로 사람들의 이동 패턴, 나이 때별 이동 패턴을 통해 관광명소나 호텔, 맛집 등도 추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 훗날 카카오 주가를 끌어 올린만 한 그런 사업에 계속 투자를 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카카오는 지금 금융 시장에도 진출 하고 있습니다.
20대의 여성들은 주로 어떤 소비를 하고 있는지, 40대 남성은 무엇에 관심이 많은지 이러한 데이터들이 자연스럽게 수집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금융 쪽 사업은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경쟁을 하며 끝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봅니다. 다만, 두 기업 모두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하루 빨리 세계 시장으로 나가길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구글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듯이 벌써 엄청난 데이터들을 수집한 상태입니다.
여기까지 인공지능을 통해 카카오가 어떤 식의 미래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공 지능의 발전을 위해서는 빅데이터 수집이 필수 전제 조건이라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가 빅데이터 수집을 위해서는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이 부분은 간단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가입자를 늘리면 되고, 가입자에게 조금 더 편하고 질 좋은 서비스들을 계속해서 제공하면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는 이 부분은 벌써 충족했다고 봅니다. 온 국민이 카카오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으니까요. 또한 양질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려는 시도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필자도 카카오의 주주로써 카카오의 주가를 위해 지금도 이렇게 일을 하고 있네요. 카카오의 플랫폼에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고, 카카오가 이 정보글을 통해 수익을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볼진 모르겠지만^^;;)
현재 미국의 테슬라 또한 전기차 사업보다는 자율주행 또는 인공지능기반의 빅데이터 사업의 가능성을 보고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1. 카카오 주가의 성장 가능성 인공지능 빅데이터 수집
3. 그런데 요즘 너 왜 이렇게 빌빌대니 어휴
3. 1년 뒤에나 내가 쓴 이 글이나 다시 보러 오자~
진격의 카카오 주가의 모습을 빨리 보여주시길~
'경제 > 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지컨 인지컨트롤스 재무재표 사업 보고서 읽어보고, 공부해보자 (13) | 2021.01.03 |
---|---|
포인트 모바일 주가 신규 상장한 회사인데 한번 살펴 보아요~ (4) | 2020.12.30 |
엘지전자 주가 LG전자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을 알아보자. (1) | 2020.12.22 |
삼성전자 주가 주식 단타의 위험성 5억계좌가 20만원 되는 과정 영상 인증 (6) | 2020.12.21 |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면 안되는 이유 (36) | 2020.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