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케이사인 주가 전망 2월 15일자 폭락한 이유

freemero. 2023. 2. 15. 22:38
반응형

케이사인 주가 전망 

 

오랜만에 주식 관련글을 쓰네요. 개인적으로는 회사가 탄탄한 재무재표와 안정적인 순이익을 가져가고 있는 회사라서 꽤나 여러번 매매로 재미를 쏠쏠하게 본 주식입니다. 

 

그런데, 오늘 날짜로 -15% 하락을 했습니다. 

 

케이사인 주가 차트 

케이사인 주가 전망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자회사란 "신즈랩"이  주식 시장에 상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샌즈랩 주가 전망 

오늘 따상을 했었는데, 따상이란 시장 공모가에서 2배가 되고 거기서 30%상한가를 가게 됐을때를 말합니다. 

 

공모가가 10500원이었고, 시초에 2배인 21,000원에서 시작하고 거기서 30% 상한가까지 갔던 종목이죠 

샌즈랩 주가

그리고 상한가를 유지하지 못하고, 결국엔 매도세에 밀려 약 -12%까지 밀렸는데, 오늘 사신 분들은 대부분 물려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어떤 회사에 자회사가 상장한다? 그러면 그냥 상장 예정일에 맞춰서 며칠전에 그냥 매도 하세요. 최소한 전날에는 무조건 매도 하시는게 맞습니다. 

 

LG화학, 한국조선해양, 카카오, 자회사를 상장하게 되면 투자자들 (정확히 기존 주주-> 그중에서도 소액투자자)의 입장에서만 본다면 아무런 이득이 되는 것이 없습니다. 

 

대주주의 입장에서는 자회사를 상장하게되더라도 어차피 자신은 경영권 유지를 할 수 있을정도의 지분을 확보하기 때문에 손해보는 것이 없지요. 이회사든 저회사든 어차피 둘다 자기거니까

 

하지만 소액주주의 입장에서는 내가 투자한 회사가 돈을 벌었으면, 그것을 나에게 배당으로 돌려주든가 아니면 새로운 투자를 해서 더 돈을 벌 생각을 하던가 해야 하는데, 그냥 벌었던 돈을 다른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랑 똑같은 것이 됩니다. 

 

물론, 회사가 계속해서 성장 가능성이 있고 성장을 하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주가는 상승하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이런 악재가 없으며, 한국 주식시장에서의 아주 폐해중의 폐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