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인지컨트롤스 주가 호재공시가 나왔는데도 하락하는 이유

freemero. 2022. 10. 20. 10:03
반응형

인지컨트롤스 주가 

 

현재는 시장이 안좋아서 계좌 대부분이 손실상태인 것은 사실이다. 뭐 나만 그런건 아닐테니 그냥 위로를 삼고, 아주 옛날에 관심을 가지고 꽤나 수익을 벌었던 종목이 있다. 그것이 바로 인지컨트롤스였는데, 약 1~2년전에 세력이 빠져나간 흔적을 보고 털고 나왔다가 적정한 가격까지 빠져서 분할 매수를 조금씩 했던 종목이다. 

 

 

인지컨트롤스 일 차트 

인지컨트롤스 주가

일차트를 보면 고점 2만원대에서 약 1만원대까지 반토막까지 떨어진 상태인데, 조금 더 기간을 작게 놓고 본다면, 

 

인지컨트롤스 주가 

인지컨트롤스 주가

최근 약 6천원~8천원정도의 바닥을 만들어주다가 오늘 1만 3천원대까지 단기간에 상승을 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폭락이 나오는데, 

 

인지컨트롤스 분봉 차트 

인지컨트롤스 분봉차트

인지컨트롤스 주가를 1만2천 800원정도에서 9천700원까지 딱 1분만에 물량을 털어버렸다. 중간에 VI를 감안하면 1분도 아니라고 본다. 

 

갑자기 주가가 폭락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래에 어떠한 공시가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공급 계약 체결 

 

인지컨트롤스 주가

인지컨트롤스 공시

유럽에 배터리모듈용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내용인데, 이 호재의 공시가 나오자마자 주가가 폭락을 했다. 

 

주가는 선반영을 한다는데 계약의 규모가 예상보다 낮아서 주가가 순간적 폭락을 한것인가? 아니면, 이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고 있는 세력이 주가를 모았다가 공시를 발표하면서 물량을 전부 다 던지고 나간 것일까? 

 

최근 조금씩 오르길래 뭐지??뭐지??하며 보고 있었는데, ㅋㅋㅋㅋ 

 

하긴 어차피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으므로 남탓할 이유는 없는데, 이건 정말 누군가의 의도가 들어간듯한 느낌을 보니 찝찝하긴 하다. 

 

아래는 1~2년전에 쓴글 

 

인지 컨트롤스 주가 세력의 손바뀜 차트로 확인

 

인지 컨트롤스 주가 세력의 손바뀜 차트로 확인

인지 컨트롤스 주가 세력의 손바뀜 차트로 확인 오늘 인지 컨트롤스라는 주가가 엄청난 횡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장중에 대충 2만 9천 원까지 찍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고 나서 -16%까지 하락을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