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코오롱 티슈진 목표주가 뭐하는 회사인지라도 간략히 알아보자

freemero. 2022. 10. 26. 07:13
반응형

코오롱 티슈진 주가 전망 

솔직히 뭐하는 회사인지도 아직 모른다. 매일 아침 "경제 TV 삼프로"를 보다가 거래가 재개된다고 했는데, 아니다 다를까 어제 따상을 하였다. 그래서 지금부터 검색하며 그냥 블로그를 써내려 가 볼예정이다. 

 

코오롱 티슈진 상한가

코오롱 티슈진

어제 하루 코오롱 티슈진의 주가이다. 상한가를 올렸는데, 장 시작한지 단 9초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필자도 이 기업이 2년만에 거래가 재개된다고 해서, 오늘 주가 상승을 보고 단타를 보고 있는데, ㅋㅋㅋㅋ 장초반부터 따상 매물에 약 400만주정도가 쌓이더라 ㅋㅋㅋ 

 

시가가 16,050원으로 되어있는데, 실제로 거래공시 가격은 8,025원이다. 즉 시초에서 따블로 올라가고 거기서 30%를 더 상한가 친것이다. 물려있던 주주들은 꽤나 돈을 번것 같지만, 실제로 본다면 원금을 조금 회복했을 것이다. 

 

코오롱 티슈진 월봉차트

코오롱 티슈진 월봉차트
코오롱 티슈진 월봉

약 3년전 거래정지 전에 저렇게 주가 폭락을 맞았다. 거래정지 바로 전날 8,010원에 주식을 사두신분들은 어제 따상을 맞아 돈을 버셨겠지만, 과연 거래정지 바로 전날에 저 주식을 샀던 사람이 얼마나 될 것인가. 

 

아 그냥, 포기.. 하면서 그냥 냅두자 하신분들이나 있겠지.. 아무튼 

 

회사를 알아보자 

 

코오롱 티슈진 연혁

코오롱 티슈진 사업보고서
코오롱 티슈진 연혁

연혁을 보니 대충 제약회사이다. 

 

코오롱 티슈진 사업 보고서

코오롱 티슈진 사업보고서

인터넷의 공시에서 가져온 보고서이며, 전년도 사업보고서 이다. 

 

코오롱 티슈진 소송사건

거래 정지가 된만큼 꽤나 많은 소송이 걸려있다.  

주주 투자손실 손해보상 청구는 이해가 안되네. 자기들이 투자해놓고, 하긴 기업에서 거짓 공시를 했다면, 당연히 소송을 통해 손실복구를 해야겠지만, ㅎㅎ 다시 상장된것을 보니 일단 이 건은 잘 해결됐으리라 보는데, 각자 다른 방법으로 조사를 해보시고, 

 

코오롱 생명과학이 계약상대방

흠 뭐지... 그냥 자회사 모회사 개념인가?

 

주요 서비스 

이 부분을 보니 이해할수가 있다. 코오롱 티슈진은 "제약 개발 회사"이고, 코오롱 생명과학은 OEM회사이다. 제약회사의 경우 약품 개발에 대한 연구비에 엄청난 비용이 투자되는데, 이 비용처리를 계열사들이 처리하기에 부담되어 계열사를 만들고, 비용처리를 전부 이회사에 맡긴것?? 이런 느낌이다. 

 

관절염 치료제 개발 회사

관절염 치료제 개발

코오롱 티슈진은 관절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코오롱 티슈진 핵심인력으로 소개된 박사님들 

솔직히 난 이분들이 누군지 모른다. 그도 그럴것이 이 기업에 아직 투자를 하고 있지도 않고, 관심도 없기 때문이다. 

혹시나 이 기업의 투자에 관심을 가지신분들은 저 CEO 노문종 박사님과 CMO김선진 박사님이 어떤분인지 검색하시고, 공부하시고 투자를 결정하시길.. 바라며,,  

코오롱 티슈진 핵심 인력

쓰다보니 벌써 30분이나 시간이 걸렸다. 이정도까지만 지필.. 

 

그래서 이글을 쓰게 된 목적은 무엇인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제발 자신이 매수한 종목이 어떤 기업인지정도는 알고 매수를 했으면 한다. 신문 기사나 방송을 통해서 간단히 아~~ 이런 기업이구나 정도의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나 실제 사업 보고서를 직접 자신이 읽는 투자자는 거의 없는 듯 하다. 

 

필자가 위에 기록한 자료들은 전체 사업 보고서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저 대표자인 노문종 박사님을 아직 검색도 해보지 않았다, 지금 이 글을 추후에 읽고 계신분들은 아마 시간이지나고 고점에 물려서 그때서야 부랴부랴 이 회사 전망은 뭐지??이 대부분일 것 같다. 

 

잘 아시듯이 투자의 책임은 그 누구도 대신하여주지 않는다.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투자를 하기전 기업에 대해서 조금 더 꼼꼼하게 공부하고 파악한 후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필자는 이 기업에는 투자를 안할거다. 

 

이유는??

내가 잘 모르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주식 시장에는 이보다 더 훌룡한 2200개의 종목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내가 잘 아는 기업에 투자를 하면 되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