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본주의 경제지식

코인 송금 전송하는 방법 (feat 모네로)

freemero. 2021. 2. 14. 20:39
반응형

상장 폐지된 가상 화폐 전송 방법

코인을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모네로라는 코인을 알고 있긴 할 거다. 필자의 경우 2017년 비트코인 핫한 시절 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꽤 큰 손실을 보고 한동안 거의 잊고 살았다. 

 

2021/01/13 - [경제 관련 글/주식 정보 가치평가] - 비트코인 가상 화폐 수익률 공개합니다.

 

뭐 암튼 뒤로 하고 그중에 모네로 라는 익명 코인도 사두었는데, 조주빈 사건 이후로 정부의 압력에 의해 국내 거래소에는 전부 상장 폐지가 되었다. 으... 내 경우 빗썸을 이용하고 있으며 아무튼 빗썸에서는 수수료 10만 원을 받고, 타 거래소의 지갑 또는 개인 지갑으로 전송 서비스를 해준다고 한다. 

 

아무튼 코인의 탄생 목적이 탈 중앙화라고 해도 실제 각 국 정부의 압력으로부터 벗어 나려면 오랜 시간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ㅋㅋ 

 

모네로 보유 잔고

현재 내 보유중인 모네로가 4.2936인데 지금 시세를 바이낸스(해외 코인 거래소)에서는 

바이낸스 모네로 시세

해외 시세로는 미화 231달러 정도 인것 같다. 그럼 대충 800달러 정도는 되겠네;;; 실제 내가 샀던 금액은 2017년이었으니 그때 얼마어치 샀는지 조차도 기억도 없다. ㅋㅋㅋㅋ 다른 코인들이 -85% 정도이니 한국돈으로 400~500만 원어치 샀을 거 같긴 하다. ㅋㅋㅋ 

 

아무튼 본론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일단 바이낸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하여야 한다. <----이 부분은 사진들 다시 스샷하고, 정리하려니 귀찮아서 패스 ㅠㅠ 다음 기회에 작성하기로 하고, 그냥 다른 블로그 찾아서 해주시길 죄송 ㅠ 

 

일단 회원 가입을 하면, 모바일 기준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바이낸스 첫 거래 화면

그중에서 빨간색 표시된 BTC마켓 클릭, 왼쪽 위에 XMR 입력, 마지막으로 지금 거래하기 클릭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모네로 거래화면

그리고 "입금"을 누른다. 

모네로 지갑 생성

그리고 나서 나온 화면이 바이낸스 거래소의 개인 지갑이다. 저 "코드"를 복사 후 빗썸 고객센터에 제출을 하면 된다. 

 

그리고, 기다리면 되는데 나는 1월에 신청했는데, 아직까지 전송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빗썸에 문의하니 1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조하고 이제 바이낸스에서 BTC로 다시 바꾸고, 그것을 빗썸으로 다시 송금하여 원화로 출금하면 끝 (당연한 것이지만 중간에 수수료는 나온다) 

 

그리고, 굳이 원화로 찾을 목적이 없다면 그대로 BTC로 놔둬도 되는거고, 

 

여기서는 모네로의 예만 들었는데, 다른 가상화폐들도 이 방법으로 해외 거래소로 전송이 가능하다. 

 

한가지 더 꿀팁 ㅎㅎ 2017년에 하도 뉴스에서 떠들썩하여 다들 알고 있을 정보이겠지만, 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거래소마다 시세 차이가 다르며, 한국에서는 약 30% 이상의 가격대로 거래가 되어 "김치 버프"로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던 시절도 있었다. 

 

ㅎㅎ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100만원 어치를 사고, 한국 거래소로 보낸 뒤 약 130만 원에 매도하면 돈 버는 것~! 실제 나는 이 당시에 이 방법을 테스트하려 할 때쯤 코인이 떡락하기 시작하더라 ㅋㅋㅋ 그래서 실제 시도해보진 않았고, 내 눈으로 같은 코인이 한국 거래소마다 약 30%이상의 시세로 거래가 되던 것은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다만, 이 방법은 리스크가 있는 것이 국민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송금을 할 경우 5분 안에 전산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해외 송금을 해본 사람들은 아는 것처럼 해외 송금의 경우 시차가 발생한다. 그리고 나는 실제로 저때 당시 비트코인을 호주의 거래소에 100만원어치를 테스트 삼아 보냈던 적이 있는데, 내 기억으로 하루가 넘게 걸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전송이 가장 빠르다고 하는 "리플"로도 실험을 해봤는데, (물론 블로그의 돌아다니는 정보) 4~6시간 정도 뒤에 이체가 되었다.

 

즉, 그 시간안에 나보다 더 빠르게 작업하는 큰 손들이 먼저 팔고 나가게 되면 내가 전송을 완료했을 시점에는 시세는 비슷해질 것..(나는 수수료만 날리는 꼴? ㅎㅎ) 

 

아무튼 이 글이 자신이 산 코인을 해외 거래소나 개인지갑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