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 붙여넣기 할때 주의 사항

freemero. 2021. 1. 22. 02:0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 붙여넣기 할때 주의 사항 

아마 다 아는 내용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시 다른 문서의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하게 되면, 구글,네이버,카카오 인공지능 모두다 싫어하고 유사문서로 인식하여 검색 노출에서 배척한다는 사실을요 

 

블로그를 통해 여러 공부를 하게되어 알게 된 사실이고, 아예 통째로 저품질이 되어 검색 누락까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 이 내용을 미리 인지하고 있어서, 복사 붙여넣기한 글은 없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하더라도 최소한 말은 중간중간 다르게 하여 손을 봅니다. 그래도 한번씩은 일일이 타이핑을 치기 힘들어서 다른 문서의 글을 인용할때, 복사 붙여 넣기를 사용 합니다만, 이때 주의점 한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알려드리면, 

복사 붙여넣기

다른 어떤 글을 복사 붙여넣기를 해보시고 저기 표시된 HTML을 눌러 보시면 알 것입니다. 

 

제가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비트코인 이란 단어로 검색하여 맨 첫뉴스를 선택하여 복사 붙여넣기를 진행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뉴스

저 문장들을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복사 붙여 넣기를 하고 HTML을 눌러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팁

 

아래는 위 스크린샷의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고 HTML을 눌렀을때의 화면입니다. 

HTML화면

뭔가 이상한 점들을 찾으셨나요?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HTML화면

우선 저 문장만 복사 붙여넣기 하였을분인데, [출처 - 국민일보] 라는 것이 자연스럽게 딸려 옵니다. 이 부분은 기본모드에서도 보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노란색으로 표시한 구간들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코딩을 잘하시는 분들은 저런 것들이 뭘 의미하는지 잘 아실것이라 생각됩니다만, 구글은 글 중간 중간 저런 코딩 명령어가 들어간 것을 안좋아 한다고 배웠습니다. <---물론 "카더라" 입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있는 사람들은 없기 때문에,,,,

 

다만 그래도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저도 외부에서 글의 일부를 인용하기 위하여 복사 붙여 넣기 할때는 꼭 HTML코드를 확인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