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자 늘리는 방법 지식인 흥보 효과 사용후기

freemero. 2021. 1. 21. 00:0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자 늘리는 방법 지식인 흥보 효과 사용후기

여담

이제는 슬슬 블로그에 애정을 갖게 되는 애착관계가 조금씩 되고 있고, 이 블로그가 이제는 또 하나의 "나"라는 생각까지 드는 단계까지 올라온 것 같다. 내 아이들 사진도 한 번씩 사용을 하기 때문에 최대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부끄럽지 않은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 하고는 있는데, 그래 봐야 그냥 다른 사람의 글을 베껴오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인데, 이것은 거의 불가능하긴 하다.

 

대신에 여러군데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를 해주고 가독성 있게 만들어 주면 충분한 것 같다. 

 

방문자 유입을 늘려야 하는 이유

 

글의 품질이 아무리 높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는다면, 수익은 기대할 수 없다. 글의 품질이 좋다고 하면, 구글이나 다음의 인공지능이 알아서 조금씩 상위 노출을 해준다고 하며, 품질이 안 좋은 글들은(유사 문서, 상업적 흥보 글) 인공지능이 자연스럽게 걸러주므로 오래가지 못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품질이 높은 글은 인공지능 입장에서 어떤 글일까?라는 고민을 해본다면, 역시나 체류시간이 높은 글일 것으로 추정한다. 정말 좋은 글들이 있지만 내 관심사가 아니라면 나또한 글을 빠르게 읽고 가고, 관심이 가는 글이라면 하나하나 끝까지 읽게 된다. 

 

그러면 체류시간을 높이는 방법과 방문자 유입을 조금이라도 끌어들인 내가 사용했던 방법은 "네이버 지식인"이다.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흥보 사용후기

그냥 한명이라도 더 손님을 끌어들이고 싶어서 했던 활동인데, 어차피 기존에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하고 있어서,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제 실제 공개를 한다면,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 1/3일 기준으로 아래의 스크린 숏이다. 

 

네이버 지식인 유입자

기타 유입 200명정도가 네이버 지식인에서 흘러 들어왔다. 네이버 지식인을 하다 보면, 흥 보성 글들이 정말 많이 올라오기는 한다. 대출광고, 쿠팡 파트너스 그 외 자신의 홈페이지 흥보 , 카페 흥보 등등 조금이라도 사람들의 유입을 모으려는 경쟁이 치열하다. 

 

그럼 저 유입자들의 체류 시간은 어떨까??? 애널리틱스에서 보니 내 글들의 전체 평균 체류시간은 2분 36초정도로 나오고 있다. 나는 확신할 수 있다. 지식인에서 들어오신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고 가셨다는 것을 아래는 내가 지식인 답변이다. 

지식인에서 기관사에 대한 질문

크하 기가 막히다. 내가 10/28일 답변을 한 질문이며, 저 질문에 내가 타이핑을 치면서 답을 해줄 수 있지만 그러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아래 글을 작성을 해두었고, 간단한 답변과 아래의 글 링크를 걸었다. 

 

아래의 글은 내 블로그 글 중에서 정말 품질이 높은 글중에 속한다. 내 경험이 녹아있고, 일반인들은 쉽게 작성하지 못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저 질문을 한 질문자는 사회 초년생이거나 아니면 학생일 것으로 추정이 되고, 내 글은 끝까지 읽었을 가능성이 높다. 

 

2020/10/28 - [선박 해운 지식] - 해기사의 (기관사)미래 육상직 전환 2부

 

해기사의 (기관사)미래 육상직 전환 2부

크 오늘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왔다. 너무 글쓰기에 좋은 컨디션은 아니지만, 어제에 이어 기관사 마무리 포스팅을 하고 자자. ㅠㅠ 실제 기관사와 항해사가 육상직으로 전환을 할 경우, 기관사

thefreemero.tistory.com

월 키워드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는 아니라서 폭발적인 조회수가 나오지는 않지만, 이슈성 키워드가 아니어서 꾸준한 유입을 일으키고 있는 효자 글이기도 하다. 

 

지식인을 사용한 방법은 어쩌면 우연이기는 했다. 

 

2020/12/26 - [경제 관련 글/IT 블로그 팁] - 지식인으로 돈버는 방법 실제 후기 룰렛 수익률 공개 // 직장인 투잡 재테크 용돈 벌기 // 해피 핀 수익률 공개 // 지식기부 수익률 공개 // 쿠팡 파트너스 수익률 공개

 

지식인으로 돈버는 방법 실제 후기 룰렛 수익률 공개 // 직장인 투잡 재테크 용돈 벌기 // 해피

지식인으로  돈 버는 방법 실제 후기 룰렛 수익률 공개//  직장인 투잡 재테크 용돈 벌기 // 해피빈 수익률 공개 // 지식기부 수익률 공개 // 쿠팡 파트너스 수익률 공개 오늘은 지식인에서 돈버

thefreemero.tistory.com

지금도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가끔 지식인에 들어가 답변을 달아준다. 특히나 고민들도 많이 올라오는데, 어떤 글들은 정말 간절함이 느껴진다. 죽고 싶다거나, 삶이 괴롭다거나, 이게 우울증인가요? 라던가... 그런 질문들은 사춘기의 청소년들이나 아니면, 곧 지나갈 감정이지만 순간의 감정이 힘들어서 아무 누구라도 자신을 달래주기를 바라는 느낌이다. 

 

나 또한 10대, 20대에 그러한 감정들을 겪어봤기 때문에, 조금은 공감이 가는 부분들이 있다. 지금이야 뭐;;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왠만한 감정에 무뎌졌지만, 가끔 뉴스에 안타까운 사연들이나 주변의 환경으로 잘못된 선택을 하는 뉴스들을 보며 안타까울 때가 다들 한 번씩은 있었을 것이다. 그냥 그때 누군가 옆에서 따뜻한 충고라든가 격려 정도라도 했다면 달라질 수 있었을 거라는 그런 느낌??? 

 

그래서 그런 질문에 답을 하는데, 최대한 길게 답을 써주고 싶은데 매번 타이핑이 치는 것이 힘들어서 작성한 글이 하나 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얼마 안된 시점에 작성한 글인데, 아 블로그도 하고 있을 겸 차라리 이런 글 하나를 작성해 놓고 적당한 답변과 함께 링크까지 걸면 1석2조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게 왜 경제 관련글로 가있는지는 나도 잘^^;;; 

2020/10/09 - [경제 관련 글] - 우울증의 가장 좋은 치료약...

 

우울증의 가장 좋은 치료약...

우울증은 놔와 관련이 있는데 뇌에는 1,000억개의 신경세포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직 완전한 치료약이 없다..특히 정신병은 복합적으로 발생하며, 매번 병이 바뀌어 아직까지 치료제와 치료약

thefreemero.tistory.com

 개인적으로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내가 썼던 글(상품)을 정확히 필요한 사람에게 타기팅을 해서 노출을 하였기에 최소한 그 1명은 글을 끝까지 읽어 체류시간을 높였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의 우울증에 대한 글은 정말 조심스럽게 사용하기는 한다. 어디서 짜집기하고 나름 좋은 문구들을 가져와서 쓴 글이기 때문이었고, 한 번은그냥 아무 생각없이 우울증으로 검색을 하고, 약간 중장 문의 글이었는데, 나도 아무 생각 없이 대충 답변 쓰고 이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해버렸다.  이후 그분이 답변을 달았는데, 질문의 취지와 다르게 무슨 "뭐 아는게 있냐는 듯이 잘난 척을 하냐?" 나는 지금 당신보다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람을 돕고 있다 라는 답변을 받았기 때문이다. 

 

아차 싶었다; 현재 우울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에게 나는 오히려 질문도 제대로 안 읽고, 흥보 성으로 이용을 해버린 것... 정중히 사과를 다시 하긴 했지만, 아직도 씁쓸한 기억 중의 하나이긴 하다. 

 

3줄 요약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식인에 흥보 하면 도움이 된다고 본다.  

 

2. 정확한 타겟을 노리고 흥보를 하였기 때문에 글의 체류 시간이 높아진다. 

 

3. 의외로 질문자 한 명만 글을 보러 오는 것이 아니라, 지식인의 답변으로 타고 오는 유입량도 꽤 꾸준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