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success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 가지고 있는 습관 1가지

freemero. 2021. 1. 6. 16:36
반응형

success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 가지고 있는 습관 1가지

 

어깨를 펴고 당당히 서라 

 

가끔 한 번씩 어깨가 축 처지고, 자신감 없어 보이는 스스로의 모습에 "어깨 좀 펴고 당당히 걸어라"라는 학창 시절 선생님이나 집안의 어른들, 또는 직장상사에게 한 번씩은 들어봤을 만한 말입니다. 

 

실제로 구부정한 자세는 장기적으로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읽었던 여러가지 자기 계발서에도 자신감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표현을 하고 있으며, 여기서는 몇 가지 인용을 하며, 어깨를 피고 자신감이 있는 척이 삶에 어느 정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실제 자신감도 없을 뿐더러 자신감이 있는 척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실제로 가난해서 자신감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이 없었기 때문에 불행하게 된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의기소침

 

사람들 중에는 오히려 모르는 것을 아는척하거나 없는데도 있는척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와 비교하여 아는 척과 있는 척을 해봐야 실제로 지식을 알게 되거나 없는 것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는척을 하는 사람과 있는 척을 하는 사람들을 알아채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중에 알아채지 못하여 사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한 아는 척과 있는 척의 경우는 검증을 하게 될 경우, 검증이 가능하지만, 자신감 있는 척은 검증 가능한 실체가 없고 인간의 감정중 하나 일뿐입니다. 

 

슬픈 영상을 보면 슬퍼지고, 아동학대 뉴스를 보면 분노를 느끼고, 주식 시장에서 돈을 잃으면 공포를 느끼는 것 과 같은 감정 중 하나일 뿐입니다. 

 

자신감 있는 척을 하게 되면 실제 호르몬이 분비되어 당당한 모습으로 변하게 되며, 신체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 실제로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학설에 대해 연구를 한 어느 학자에 의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뇌의 명령으로 인해 몸안의 세포들이 그것과 싸운다는 가설을 낸 적이 있습니다. 기쁨을 느끼거나 하는 것보다는 생존이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나 스스로가 자신감 있는 척을 하면서 내 몸안의 세포들을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감 있는 척은 가슴을 열고 당당하게 걷는 바른 자세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당당하고 바른 자세는 타인으로 하여금 만만하게 보지 않게 됩니다.

 

외형적으로 의기소침하고 주눅들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학교 폭력에 노출되기 쉬우며, 직장에서는 큰 일을 맡길 수 없는 사람처럼 보여 공로를 빼앗기거나 승진에서 밀릴 가능성도 높게 됩니다. 그러한 일이 반복되는 경우 더 움츠려 들고 자신감이 없어지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조차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는 남녀 연애 문제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옵니다.

 

당당해 보이고 좋은 자세는 스스로를 강력하게 만듭니다. 일단 신체의 변화가 생기면 정신 또한 똑바로 변하게 됩니다. 가끔 우리는 몸이 마른 "멸치"에서 "몸짱"이 되어 자신감이 넘치게 된 사람들을 보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자신감이 생기고 성공한 사람들의 일례를 한 번씩 듣게 됩니다. 그들은 단지 신체의 변화에 더불어 자신감만 생겼을 뿐,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지식을 습득한 것도 아니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등을 알아낸 것도 아니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 자신감

아주 사소한 변화에서 자신감이 생기게 된 것이 큰 변화를 이루어 낸 것입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근거없는 자신감이란 허세 또는 정신 승리를 비유하여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자신의 약점과 부족함을 인정하고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것보다 저러한 것들로 자기 합리화나 현슬을 왜곡하는 행위일 뿐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12/27 - [도서 리뷰] - 다른 사람 생각을 바꾸는 노하우 - 긍정의 힘

 

 

사람들은 실수를 하거나 실패를 하게 되면 그 잘못된 선택에 대해서 이유를 억지로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스스로 누구나 성공을 할 수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첫 단계가 자신감을 가지고, 그게 안된다면 자신감을 가진 척이라도 하며 어깨를 피고 당당하게 걷는 습관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3줄 요약

 

1. 자신감이 없다면 자신감 있는 척이라도 해라 

2. 자신감을 가지는 것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3. 자신감을 가지고 "로또" 를 사러 가보자. 결과가 궁금하다. 

 

자신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