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24시간 돈버는 아빠 되기

freemero. 2020. 12. 13. 16:13
반응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24시간 돈버는 아빠 되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은행 예금을 할바에는 우량주 주식을 꾸준히 사서 모아라" 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 거다. 최근 동학개미 운동을 이끈 존리 대표가 했던 말이다. 이외에 존리 대표가 했던 명언들은 많이 있으나, 지금 재테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쩌면 다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겠다. 

 

내가 맨처음 접했던 재테크 책은 로버트 키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란 책이다. 그냥 재테크 책인지도 몰랐고, 그때 당시 베스트 셀러에 있길래 우연히 사서 읽었는데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만들라고 말하는 책이다.  이 방법에는 아주 여러가지가 있다.  이 책에서는 주로 부동산을 예시로 들어, 설명하였다. 전체적인 대차 대조표와 현금흐름을 분석해주는 책이었다. 

 

이책에서 아직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직장에서 내가 일해서 번 돈은 보상의 댓가일뿐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 직장에서 일하면서 버는 돈은 딱 1회성인 노동이 투입되어 생긴 일이다. 물론 경력이 쌓이며, 일하는 속도가 빨라져서 더 높은 임금을 받기 위한 초석이 될수도 있겠지만, 하루 자신이 일한만큼 소요한 일을 받고 더이상의 소득이 없다는 것이다. 

 

그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부업인 스마트 스토어, 쿠팡파트너스 같은 쇼핑몰이나 블로그, 유투브는 다르다. 24시간 돈을 벌어다 준다. 당장의 소득은 작을지 모르겠으나 24시간 돌아가는 것이다. 

 

지금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을 예로 들어보자.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이 글을 읽고 있지만, 나는 당신이 글을 읽고 있는 순간에 잠을 자고 있거나 다른일 하고 있다. 

 

당신이 필요한 정보를 위해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고, 오래 머물러 있는다면 심지어 아래의 재테크 광고까지 링크를 타고 간다면 필자는 구글과 카카오로부터 광고 수익을 얻는다.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은 2020년 12월 13일 오후 3시 34분경이다. 이 이후로는 이글에 대해서 어떤 관리도 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글은 나에게 수익을 가져다 준다. 

 

1. 유투브 및 블로그 

 

나는 유투브를 즐겨 보는 편인데, 어떤 교육영상이나 강의영상도 보게 된다. 그런데 내가 보고 있는 그 영상에 나온 사람은 그의 실체인가?? 아니다. 나는 그사람이 찍은 영상을 보고 있는 것이고, 그 사람은 잠을 자고 있을수도 있고, 밥을 먹고 있을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트버는 수익이 생긴다. 

 

2. 쇼핑몰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파트너스 그외 모든 쇼핑몰들을 포함하여, 재고를 올리고 흥보를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그런데 딱 한번만 하게 되면 그 제품은 구글과 네이버라는 거대한 플랫폼 시장에 내 상품을 진열해둔 것이므로 24시간 일을 하게 되며 수익을 가져다 준다. 

 

3. 부동산 수익 

현재 당신이 돈이 많아서 혹시나 부동산을 구매할 정도의 구매력이 있다면, 그 부동산 또한 당신은 아무 관리를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달 월세를 받는 수익이 생기는 것이다. 

 

4. 주식 투자 

부동산과 마찬가지 어느 기업의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회사의 주인이 되는 것이며, 당신은 일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의 직원들은 열심히 일을 해서 당신에게 돈을 가져다 준다.

 

3번과 4번의 경우는 어느정도의 자본이 있어야 하며, 그 자본을 잃을 수 있는 리스크까지 있다. 

하지만 1번과 2번의 경우는 리스크가 없다. 처음부터 시작할때 무자본으로 시작을 하기 때문이다. 

 

thefreemero.tistory.com/29

 

돈의 속성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책 제목을 그대로 가져왔다. https://coupa.ng/bLhYrU 스노우폭스북스 돈의 속성 + 미니수첩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혹시나 구매하려는 독자가 있다면, 온라인으로 쿠팡이든 교보문고든 같은 가격이다~

thefreemero.tistory.com

필자 또한 부자가 되고 싶은데, 막연히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로는 부자가 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하는데, 여기 "돈의 속성"이란 책에서 설명을 해주고 있다.

 

꾸준히 들어오는 돈을 (시스템)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4인가족 한달 생활비가 약 300~350만원정도라고 한다. (어떤 기준으로 평균을 잡았는지는 모르겠다) 그럼 안정적으로 저 정도의 금액이 꾸준히 매달 들어온다면 그 사람은 부자인 것이다. 

 

지금의 목표는 직장소득(내 노동의 댓가)를 제외하고, 내 노동이 투입되지 않고 저정도 금액이 들어오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다.

 

에효 근데 뭐 말이 쉽지 ㅋ 앞으로 5~10년을 보고, 10년뒤에 이 글을 다시 읽게 됐을때, 그때의 내 기분은 어떨까????  

10년뒤가 갑자기 빨리 궁금해진다. ㅋㅋ 끝

 

https://coupa.ng/bNIEVo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현금흐름 사분면과 돈을 관리하는 7가지 방법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NIE3w

 

돈의 속성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이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