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노루페인트 우선주 주가 급등, 급락 이유 알아 보기

freemero. 2021. 4. 22. 15:05
반응형

노루페인트 주가 전망

저는 오후 2시 30분쯤이 되면 습관적으로 확인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하한가 종목들인데요. 어제 상한가 종목에 포함되어 있던 노루페인트 우 주식이 오늘 하락률 상승종목이 되어 있던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원래 상승이 크면 하락도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2만 3천 원대 고점에서 물리신 분들이 있다면, ㅠㅠ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노루페인트 시가 총액 알아보기 

우선 본주 시총이 2700억 정도 됩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 시가 총액

저런 차트를 보자마자 짐작은 했었지만 역시나 였습니다. 시가 총액이 겨우 93억입니다.  200억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자전거래로 마음대로 주가 상승을 유도할 수 있을듯합니다. 세력들 장난질에도 쉽게 흔들릴수 있는 그런 종목입니다. 상장된 주식수가 46만 주 정도인데, 실제 유통되고 있는 물량을 감안한다면 한 50억 정도만 가지고도 충분히 흔들어 재낄 수 있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급등한 이유를 찾아보니 

 

일단 노루페인트라는 기업 자체가 재무제표가 엄청 나쁘지는 않던데, 최근 조선주와 건술주들 (전방 산업)이 성장을 하고 있어서 수혜주로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노루페인트 월봉 차트

2020년에 계속 투자를 하고 계셨던 분들은 정말 힘드셨겠네요... 대세 상승장에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던 주가는 안가고 있었으니;;;;; 하지만 결국 갈 기업은 간다는 것을 보여준 기업인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 인내를 견디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

 

전문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으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고 그 누구도 책임을 대신하여 주지 않습니다.

아래는 진짜 우선주로 돈버는 방법 3가지에 대해 포스팅을 남겨 두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 중공업 우선주 진짜 우선주로 돈버는 방법 3가지

 

삼성전자 삼성 중공업 우선주 진짜 우선주로 돈버는 방법 3가지

삼성전자 삼성 중공업 우선주 진짜 우선주로 돈버는 방법 3가지 나는 삼성전자 주식 보다는 우선주를 구매한다. 아래는 실제 수익률 결과이며, 2020년이 끝났으므로, 다시 한번 계산 결과 과정을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